in

홍콩 당국 “양성반응 반려견, ‘코로나19 감염’ 결론”

【코코타임즈】

홍콩 당국이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성반응을 보여 논란이 된 반려견을 상대로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판정을 내렸다. ‘인간 대 동물’ 최초 감염 사례라 주목된다.

4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보건부는 “코로나19 확진자가 키우던 포메라니안 반려견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콩 보건부는 “국내외 전문가들은 해당 반려견이 낮은 수준으로 감염됐으며, 인간과 동물 간의 감염 가능성을 암시한다는 점에 만장일치로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소피아 찬 홍콩 보건장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반려견은 수차례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고, 바이러스에 감염됐다”며 결과가 음성으로 나올 때까지 시험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건부는 다만 반려동물이 코로나19의 감염원이 되거나, 감염될 수 있다는 명확한 증거는 아직 없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주인들이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반려동물을 버려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홍콩 당국은 지난달 28일 해당 반려견의 입·코·항문 등에서 채취한 샘플을 바탕으로 두 차례 코로나19 검사를 해보니 모두 ‘약한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밝혔다.

반려견이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인 것은 처음이어서, 당시에도 동물 감염 가능성이 큰 이슈로 떠올랐었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