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마술사 뺨치는 탈주극 벌인 고양이 ‘퀼티’

미국 텍사스주의 ‘평생 친구 동물보호소'(Friends for Life Animal Shelter) 직원들은 6살 난 고양이 퀼티(Quilty) 때문에 한동안 골치를 앓았다. 자꾸만 다른 고양이들과 함께 탈출을 시도했기 때문.

그럴 때마다 번번이 직원에게 발각되어 독방에 갇히는 신세지만 자유를 향한 녀석의 갈망은 멈출 줄 모른다.

보호소 직원 제니퍼 홉킨스(Jennifer Hopkins) 씨는 “퀼티가 보호소에 온 이래로 고양이 방문이 열려 있을 때가 많았다”라고 말한다. 방문 손잡이를 돌려서 문을 여는 모습이 CCTV에 찍히는 바람에 완전 범죄(?)에는 실패했지만 세 번이나 방을 탈출한 걸 보면 마술사 뺨치는 놀라운 솜씨라고 할 밖에.

사진 출처: 페이스북

보호소 측은 말썽꾸러기 퀼티를 독방에 가두고 페이스북에 녀석의 사진을 올렸다. 벌을 주려는 의도였지만 네티즌들은 오히려 ‘퀼티에게 자유를’(#FreeQuilty)이라는 캠페인을 벌이며 퀼티 편에 서고 있다. 인터넷 상의 인기에 힘입어 CNN, 뉴스위크, 타임 등 유수의 언론에 보도되기도. 열혈팬(?)들의 요청에 따라 보호소 측은 퀼티 티셔츠까지 만들었다.

사진 출처: bonfire 

한 차례 입양되었으나 묘주가 이사하게 되어 다시 보호소로 돌아왔다는 퀼티의 사연이 공개되자 입양 신청이 쇄도했다. 입양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곧 새 가족을 찾게 될 퀼티. 부디 새 보금자리에 적응해 ‘탈출'(?)을 더 이상 시도하지는 않기를.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