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훈련사에게 맞아 죽은 반려견

최근 한 인스타그램 계정에 <제 개가 훈련사에게 맞아 죽었습니다>라는 게시물이 올라오며 많은 반려인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batch_01_blur.jpg

게재된 글에는 “10월 25일 금요일 저녁, 자신의 반려견 ‘더치’가 훈련사에게 파이프를 비롯한 각종 둔기로 맞다 죽었다”며 훈련사의 잔인한 행태를 폭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더치의 보호자는 인터뷰를 통해 “훈련사에게 메신저로 더치의 안부를 물었지만, 어떠한 대답도 하지 않자 불안감이 느껴졌다”라고 밝히며, “전화로 재차 안부를 묻자 그제야 더치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고 말했습니다.

batch_02.jpeg

보호자가 놀란 마음을 안고 훈련소로 달려갔을 때 더치는 이미 싸늘하게 굳은 채 누워있었습니다. 더치의 죽음을 수상하게 여긴 보호자가 CCTV를 요구하자 훈련사는 CCTV 공개를 완강하게 거부했습니다.

보호자의 말에 따르면, 훈련사는 “CCTV 암호를 모른다” “어제가 포맷하는 날이라 아무것도 찍히지 않았다”라며 협조에 거부하였고, 보호자가 경찰에 신고하고 나서야 이미 포맷된 CCTV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보호자는 “훈련사 측에 더치를 폭행한 내용을 담은 진심 어린 사과문을 직접 게시해달라고 요청하였으나 (훈련사) 가족분들이 ‘조금만 시간을 달라’며 간절히 말하기에 2주간의 시간을 주었다”고 밝혔습니다

batch_03_blur.jpg

그러나 훈련사가 운영하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더치가 나온 게시물이 하나둘 삭제되고, 보호자가 속한 단톡방에서 사람들과 일상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보이자, 보호자는 그의 진정성에 의심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2주 후, 보호자가 훈련사로부터 받은 답변은 “보통 훈련소에서 개가 죽으면 500만 원 정도에 합의하더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또한 “훈련사는 CCTV 복구업체에 연락해 영상을 돌려달라며 영상 복구를 지속적으로 방해한 정황까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batch_04.jpeg

보호자는 더치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으로 신경안정제와 항우울증 그리고 위궤양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호자는 오히려 “훈련사의 부모님으로부터 ‘그 사건으로 인해 아들이 우울증이 심해졌다’, ‘강요에 의한 사과는 인권침해다'”라는 답변을 들었으며, “이젠 참을 수 없어 인스타그램으로 더치의 죽음을 널리 알리고자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

보호자는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지만 과한 악플과 신상털기로 2차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으면 한다”는 바람을 드러내며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현재 보호자는 훈련사를 상대로 민·형사를 진행 중이며, 11월 26일 또는 27일에 국민청원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batch_05.jpeg

아래는 보호자가 그녀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남긴 심정 중 일부입니다.

‘몸만 컸지 애기 같았던 내 새끼가 각종 둔기로 구타당하며 얼마나 무서웠을지. 그리 맞고선 제 한 몸 누이면 딱 맞을 차가운 켄넬 안으로 비틀비틀 걸어 들어가 고통에 헐떡거리며 얼마나 고통스러웠을지. 마지막 숨을 뱉을 때까지 얼마나 우리 품에 엄마 집에 오고 싶었을지…

집으로 곧 돌아와 잔디밭을 뛰어다니고 함께 더치가 좋아하는 바다 여행 가는 날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아직도 “더치!”라고 부르면 뛰어오는 모습, 내 손에 닿던 더치의 얼굴, 아침마다 놀아 달라 깨우던 더치가 생생해서 믿어지지가 않고 이 글을 쓰면서도 손이 떨리고 힘듭니다.

작은 생명의 무게도 존중되고 이와 같은 동물 학대와 방치에 대한 엄격한 규제가 생기기를, 제 작은 알림이 위탁관리업 종사자 그리고 다른 반려인들에게 경각심을 일으켜 앞으로는 훈련이라는 명목하에 더치와 같이 고통 속에 귀한 생명을 잃게 되는 아이가 다시는 없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crystal_duri0404

이제원 기자 ggori_story@gmail.com

ⓒ 꼬리스토리의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꼬리스토리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