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활달한데, 관절이 안 좋아요”… 펨브로크 웰시코기(Pembroke Welsh Corgi)

【코코타임즈】

웨일즈의 펨브록샤 지방에서 길러졌다. 웰시코기의 Corgi는 ‘개’를 뜻하는 웨일즈어 ‘Corrci’에서 유래했다. 역사가 오래된 품종 중 하나로, 12세기 때 목양견으로 이용됐다.

이 습성으로 인해 낯선 이를 경계하는 성격이 강하지만, 아무 때에나 공격적으로 행동하지 않는다. 작업본능 때문에 쉬지 않고 활동을 하는 등 에너지가 넘쳐 가정 내에서 키운다면 충분한 운동을 시키는 것이 좋다.

영리해서 습득력이 좋다. 개 심리학자 스탠리 코렌 교수의 저서 ‘The Intelligence of Dogs’에 영리한 개 11위로 꼽혔다.

COCOTimes

짧고 튼튼한 두 다리와 굵직한 뼈대가 이 품종을 대표하는 트레이드마크다.

펨브로크 웰시코기와 카디건 웰시코기는 혼돈하기 쉬운데, 펨브로크 웰시코기가 전체적인 골격이 좀 더 작고 얼굴과 주둥이가 여우처럼 날렵하다.

이에 반해 카디건 웰시코기는 얼굴이 둥글넓적한 편이다.

털은 짧고 거칠며 털 빠짐이 심한 편이다. 가장 보편적인 털 색은 엷은 황갈색에 흰 얼룩이며, 블랙&탄, 레드 등의 컬러가 있다.

웰시코기는 체고가 낮은 목양견이기 때문에, 꼬리가 밟히는 것을 막기 위해 단미했던 것이 현재까지 일반화 됐다.

[건강 체크포인트]

고관절 이형성증, 퇴행성 척수증 등의 질환에 유의한다. 수명은 12~15년까지 오래 사는 품종이다. 

[요약]

원산지 : 영국

용도 : 목양견

성격 : 영리하고 민첩하며 대담하다. 다정하지만 낯선 이에게 경계심이 많다.

인기도 : AKC 기준 21위

[이미지 출처 : 기사 상단부터 순서대로]
출처1:by Mercedes Roundy,flickr(All RightReserved)https://www.flickr.com/photos/kingston_rey_photography/6928263517 
출처2:클립아트코리아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