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축하합니다!' 모두 입양가고 텅빈 보호소

지난 화요일, 플로리다에 있는 유기견보호소 팜 비치 카운티에서 두 눈으로 보고도 믿기 힘든 날을 맞이했습니다. 보호소에 있는 모든 아이들을 입양 보낸 것입니다. 

보호소가 설립된 지 50년이 되었지만 이런 일은 처음입니다.

batch_01.jpg

봉사자들은 텅 빈 케이지에서 손뼉을 치며 이날을 기념했습니다.  

팜 비치 카운티 보호소의 직원 엘리자베스 씨가 감격에 가득 차 외쳤습니다.

“말도 안 돼요! 오늘은 제 인생에서 제일 기쁜 날 중 하나입니다.”

batch_02.jpg

이곳은 다른 보호소와 특별히 다르지 않습니다. 매일 같이 쏟아지는 유기견에 수용할 공간과 인력 부족으로 애먹는 일반적인 보호소이죠.

자원봉사자들은 유기견들을 입양하기 위해 틈틈이 시간을 내 보호소에 방문했고, 온몸이 더러워지고 땀에 흠뻑 젖을 때까지 헌신했습니다. 

보호소가 가득 차 더는 돌볼 공간이 없어질 때면 여기저기 연락해 유기견을 입양할 수 있는지 사방팔방으로 뛰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나아지지 않는 현실과 처참한 몰골의 유기견 모습과 사연에 절망하기도 했습니다. 

batch_03.jpg

그런데 지금, 그렇게 정신없이 달려온 그들은 텅 빈 보호소에서 무엇을 할지 모른 채 서 있습니다.

“다들 충격을 받았어요. 그도 그럴 것이 편히 쉬는 날이 단 하루도 없었거든요. 다들 낯선 거예요. 이런 행복과 여유로움이요.”

봉사자들은 텅 빈 케이지 안에 들어갔다 나오며 꿈이 아니라 현실이라는 것을 깨닫고는 소리를 지르며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batch_04.jpg

엘리자베스 씨는 봉사자들이 각자 케이지 앞에 서서 환호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페이스북에 올렸고, 보호소가 전부 비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물론, 이 역사적인 순간이 오래가지는 않았습니다. 곧장 새로운 유기 동물들이 입소했기 때문이었죠. 그러나 직원들과 봉사자들은 잠깐이나마 그들의 꿈을 이룰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밝혔습니다.

“행복합니다. 너무 행복합니다. 우리의 기쁨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이로 인해 입양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한 명이라도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이런 순간이 다시 찾아오기를 바랍니다.”

국내 보호소에서도 이런 날을 볼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도 입양문화가 활성화되고 정착되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꼬리스토리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