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전 세계를 울린 사연 ‘물 위에 선채로 죽은 코끼리’

5월 27일, 인도 케랄라주에 있는 사일런트 밸리 국립공원에서 배고픈 코끼리 한 마리가 누군가가 던진 파인애플을 먹다가 죽고 말았습니다.

파인애플이 코끼리의 입안에서 폭발한 것이었죠.

batch_01.jpg

이 끔찍한 사건은 밸리 국립공원 산림경비원 모한 씨가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누군가 폭죽으로 가득 찬 파인애플을 코끼리에게 주었으며, 파인애플이 코끼리 안에서 폭발하며 턱이 심하게 손상된채 죽고 말았습니다.

“이 코끼리는 그저 사람에게 호감을 가지고 그가 주는 진심을 믿었을 뿐이에요.”

batch_02.jpg

더욱 안타까운 사실은 이런 사건이 드문 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농작물에 폭죽을 심는 것은 말람푸람에 사는 농민들이 흔히 사용하는 방법이죠.

동물권 운동가 마네카 씨가 이에 격분해 말람푸람 주민들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곳에선 코끼리가 3일에 한 번씩 죽으며, 400마리의 새와 고양이가 한 번에 독살당한 적도 있습니다.”

batch_03.jpg

그녀는 파인애플을 먹은 코끼리의 비참한 최후를 상세히 밝혔습니다.

“한순간에 턱이 떨어져 나간 코끼리는 당황해 강으로 도망쳤어요. 구조대가 코끼리를 구조하려 했지만, 이미 사람에게 신뢰를 잃은 녀석은 물속에서 구조대와 대치하다 선 채로 그대로 죽었습니다.”

batch_04.jpg

이어 충격적인 사실을 덧붙였습니다.

“녀석은 임신 중이었어요. 죽어가는 마지막까지도 새끼를 지켜야겠다는 본능이 더 강했을 거예요. 그래서 물속에서 선 채로 눈을 감지 않았나 싶어요.”

현재 경찰은 용의자를 수색 중이나 코끼리가 파인애플을 어디서 주워 먹었는지 정확히 알 수 없어 수사에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batch_05.jpg

[자료출처: 인스타그램 @funchershop/]

이러한 사실이 전 세계적으로 보도되자 많은 네티즌이 코끼리의 추모에 나섰는데요.

한 일러스트 작가는 ‘물속에서 버티고 있는 엄마 코끼리와 아기 코끼리 그림’을 그리며 “같은 사람으로서 너무 미안하다”는 해시태그를 넣었습니다.

batch_06.jpg

또, 매우 격분한 일부 네티즌들은 “인류가 코로나에 걸린 이유” “다른 동물은 가차 없이 죽이면서 바이러스에 걸린 스스로는 불쌍한가?”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와 같은 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지 않으려면, 농민들 개인의 잘못을 지적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정부 차원의 현실적인 방안이 복합적으로 마련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pregnant-elephant-dies-eats-pineapple-filled-with-firecrackers-artists-pay-tribute-5ed89528e48b8-png__700.jpg

[자료출처: 인스타그램 @artis_o_max/]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꼬리스토리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