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동물백과(DOG) :미니어처 슈나우저Miniature Schnauzer

철학자의 콧수염을 닮은 반려견

<사진= 유견 미니어처 슈나우저, 출처=게티이미지>

BREEDING DATA

체고 : 30~35cm

체중 : 4.5~7kg

원산지 : 독일

성격 : 천진난만하고 호기심 가득

걸리기 쉬운 질병 : 요로계 질환, 백내장, 정유고환 등

내한성 : 추위에 특별히 약하지 않은 평균적인 견종이다.

운동량 : 10분 x 2

손질 : 핀 브러시, 일자빗

유래

원산지는 독일이다. 테리어의 일종으로 스탠더드 슈나우저에 아펜핀셔와 푸들을 교배시켜 작게 만든 종입니다. 따라서 그 겉모습이나 행동이 스탠더드 슈나우저와 거의 비슷합니다. 처음에는 농촌에서 해로운 쥐나 작은 짐승들을 잡기 위해 키웠으나 오늘날은 집안에서 키우는 애완견으로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특징

트리밍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는데, 슈나우저라는 이름이 독일어로 ‘콧수염’이라는 뜻인 만큼 기본 형태로 트리밍하면 마치 고집스러운 철학자처럼 보입니다.

성격

명랑하고 활달하지만 대부분의 슈나우저들은 태어날때부터 두려움을 거의 모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명령에 잘 순종하며 우호적이고 영리하여 경비견으로서 우수한 자질을 갖고 있습니다.

사진=성견 미니어처 슈나우저, 출처=게티이미지
<사진=성견 미니어처 슈나우저, 출처=게티이미지>

케어방법

털은 매일 솔질하여 지모나 사모를 부지런히 제거하여야 합니다. 털갈이 시기 외에는 털이 거의 빠지지 않으므로 실내에서 키워도 크게 지저분하지 않습니다. 털을 철사모양으로 유지하려면 정기적인 트리밍이 필요합니다.

외형

전체적으로 키와 몸무게가 비슷해서 거의 사각형에 가깝습니다. 머리는 긴 사각형으로 단단하고 나비가 좁으며 이마에는 주름이 없습니다. 꼭대기는 편평하고 꽤 긴 편입니다. 눈은 어두운 갈색으로 타원형이며 작고 움푹하게 패어 있습니다. 귀는 작고 V자 모양이며 머리쪽으로 접혀 있습니다. 대개 귀를 잘라주는데, 머리 위쪽에 높게 위치하며 끝이 뾰족합니다.

건강관리

튼튼하고 건강하므로 특별히 걱정할 일은 없습니다. 유전적인 질병으로 신장병, 방광염, 요석증 등의 비뇨기계의 질병이 있습니다.

주의사항

첫 만남에서 실패하면 한동안 얼굴을 기억했다가 볼 때마다 짖기도 하지만, 가족에게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응석을 부리고 고분고분합니다. 무엇보다 새끼 때부터 충분히 애정을 쏟으며 커뮤니케이션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