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너무 오래 집을 비워두면 안 돼요 버만 (Birman)

【코코타임즈】

버만에 대한 일설만 있을 뿐, 확실한 유래는 없으며, 버마(현 미얀마) 지역에서 신성시 여겨진 고양이다. 품종명은 발생 지역 이름 따 지어졌다. 1920년대 유럽으로 전해졌고, 1950년대 미국으로 전해졌다.

사파이어 빛 눈동자와 둥글넓적한 얼굴, 튼튼한 몸통을 갖고 있다. 발이나 발끝 부분은 눈 신을 신은 것처럼 하얗고 몸통은 따뜻한 색감의 털로 뒤덮여 있다. 얼굴, 다리, 꼬리에 블루, 레드, 라일락, 초콜릿 등의 포인트를 갖고 있다.

버만의 발과 비슷한 품종으로는 스노우 슈, 미티드 랙돌, 네바마스케레이드가 있다. 부드러운 중장모의 털이 잘 뭉치지 않아 잘라낼 일이 거의 없다. 새끼의 경우, 하얀 털로 태어나 생후 1-2주 후부터 포인트가 드러난다.

발리니즈와 비슷한 외형을 갖고 있지만, 발리니즈는 샴의 일종으로 발부분에 짙은 포인트를 갖고 있다.

COCOTimes

COCOTimes

부드럽고 사교적인 성격이다. 또한, 느긋하고 조용해서 활발히 뛰놀기보다는 사람이나 다른 동물들과 조용히 노는 편이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울음소리 또한 버만의 성격을 보여준다.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른다. 하지만 주인에 대한 애착이나 의존성이 강하기 때문에, 집이 오래 비는 편이라면 입양을 고려해봐야 한다.

대체적으로 강아지를 연상하면 떠오르는 성격들을 가졌다. 모성애가 강한 편이다.

[건강 체크포인트]

각막염이 심해져 안구 표면 중 일부가 떨어지는 각막 분리증에 대한 발생률이 높은 품종이다. 

[요약]

원산지 : 미얀마
성격 : 느긋하고 조용하며 인내심 깊다.
몸무게 :
작은 골격 : 3.6kg
보통 골격 : 4.5kg
큰 골격 : 5.4kg

출처1:by Isabelle Vansteen,flickr(All Rights Reserved)

https://www.flickr.com/photos/isabelle_vansteen/40185687581
출처2:클립아트코리아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