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고양이 집사도 몰랐을 ‘고양이에 관한 신기한 사실’

【코코타임즈】

고양이를 키운다고 해서 그들을 잘 안다고 자부하긴 이르다. 고양이 코로 스마트폰 지문인식이 된다는 사실이나 단맛을 느끼지 못한다는 것 등을 알기 전까지는 말이다.

고양이 키우는 사람도 몰랐을 법한 ‘고양이에 관한 신기한 사실’, 무엇일까?

COCOTimes

COCOTimes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1. 고양이는 단맛을 느낄 수 없다. 

단맛이 나는 먹이 중 고양이가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반대로 고양이가 잘 느끼는 맛은 쓴맛과 신맛이다. 먹이의 독성 유무를 감별하기 위해 예민하게 발달해 있는 것이다.
2. 고양이 비문(코 주름)은 사람의 지문처럼 제각각이다. 

비문에 관해 더욱 재미있는 사실은 고양이 코 비문으로도 스마트폰 지문인식이 된다는 것. 궁금한 고양이 보호자들은 한 번쯤 실험해보길.
3. 암컷 고양이 대부분은 오른손잡이, 수컷 고양이 대부분은 왼손잡이이다. 

영국 벨파스트 퀸스 대학교 연구진과 해외 저널 〈Animal Behaviour〉에 따르면, 성별에 따라 주로 사용하는 앞발이 다른 이유에 대해서 ‘호르몬 영향’으로 보고 있다고.
4. 암컷 고양이는 ‘몰리(Mollys)’, 수컷 고양이는 ‘톰(Toms)’라고 부르기도 한다. 

5. 고양이는 눈꺼풀이 3개이다. 위 눈꺼풀, 아래 눈꺼풀, 깜빡 눈꺼풀로 나뉜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깜빡 눈꺼풀은 순막, 제삼안검이라고도 부르며, 각막 보호 역할을 한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