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고양이계의 짬짜면 통키니즈 Tonkinese

【코코타임즈】

통키니즈(Tonkinese)는 1800년대 초기에 비슷한 외형을 가진 품종의 기록이 있기는 하지만, 그것이 통키니즈인것은 확인되지 않았다. 기록으로 알 수 있는 것은 1960년 캐나다에서 샤미즈와 버미즈의 이종 교배로 탄생한 품종이라는 것이다.

통키니즈는 샤미즈의 사랑스러운 애정과 버미즈의 사교적이며 놀기 좋아하는 장점이 유전돼 낯을 가리지 않고 애교가 많은 사랑스러운 고양이로 탄생 되었다.

통키니즈의 원래 이름은 골든 샤미즈였으나 베트남에 있는 통킹 만의 이름을 따라 1971년부터 통키니즈로 불리게 되었다

.캐나다 고양이협회(CCA)와 국제 고양이 애호가협회(CFA)에서는 1984년 품종 승인을 얻어냈지만, 현재의 통키니즈는 아직 새로운 품종이라는 이유로 이를 공인하지 않은 단체도 있다.

통키니즈의 가장 큰 외형적 매력은 무엇보다 샤미즈 특유의 색 배합과 버미즈의 화사한 광택일 것이다. 짙은 갈색과 회색, 담황색, 은색, 갈색 등의 바탕에 조금 더 짙은 빛의 얼굴 포인트와 귀, 꼬리, 발 끝의 조합은 한눈에 봐도 매력적이다.

융단처럼 부드럽고 촘촘한 털의 길이는 짧고 두꺼우며 빠짐도 적은 편이라 털 손질은 거의 필요하지 않다. 다리는 길고 가는 편이며, 꼬리는 채찍 모양으로 몸길이와 비슷할 만큼 길이가 길다. 

COCOTimes

COCOTimes

통키니즈는 개냥이, 무릎냥이의 개념을 넘어 원숭냥이라는 별칭이 있을 만큼 애교 많은 고양이 중에서도 최고의 애교를 자랑하며, 원숭이처럼 지치지 않고 활발히 뛰어다니는 특징이 있다.

샤미즈와 버미즈의 좋은 점만 물려받은 만큼 사회성도 좋아 함께 사는 다른 동물들과도 잘 어우러진다.

호기심이 많으며 주인의 물건을 가져와 관심을 끄는 등, 장난 치는 것을 좋아한다. 독립적인 공간보다 여럿이 함께 모여 있는 것을 좋아하며 주인 곁에서 잘 떨어지지 않는다.

통키니즈의 평균 수명은 10~16년이다. 

[건강 체크포인트]
피부질환과 요로결석, 또는 천식 같은 기관지 질환의 유의 사항이 있다. 

[요약]
원산지 : 캐나다, 미국
성격 : 고양이 중에서도 최고의 애교 꾼이며 사교적이고 똑똑하다.
몸무게 : 4~8kg 내외
2015년 CFA(The Cat Fanciers Association)발표 올해의 유명 고양이 17위

[이미지 출처 : 기사 상단부터 순서대로]
출처1:by Susan B.,flickr(All Rights Reserved) https://www.flickr.com/photos/susaneb/414729612
출처2:클립아트코리아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