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강아지 식기 높이 소화불량에 도움이 될까요? ft.비마이펫 아크릴 펫테이블

강아지 식기 높이

​그릇는 사료나 물같은 음식을 담아내는 용기입니다. 용도에 따라서 밥그릇이나 물그릇으로 사용됩니다. 입이 닿는 곳으로 위생과 청결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그런점에서 바닥과 멀리 떨어진 높이가 있는 강아지 식기가 필요합니다.

​강아지 식기 높이는 반려견 덩치에 따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소형견은 4인치, 중형견은 8인치, 대형견은 12인치 높이 그릇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추가로 애견밥그릇을 고를 때는 모양, 용량, 소재 등을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서 선택하도록 합니다.

​저희집 말티즈 아가들도 목을 쭉 빼고 구부정한 자세로 사료와 물을 먹었었는데요. 그런 모습을 보는 저도 불편한데 얼마나 힘들까 싶더라고요. 오늘은 강아지 식기 높이와 그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과연 소화불량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강아지 식기 높이 중요성

올바른 자세로 음식물 섭취하면 소화흡수를 도와요!

1. 자세

반려견 체고에 맞는 강아지 식기는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높이가 너무 낮으면 고개를 숙이고 몸을 구부리면서 디스크나 관절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면에 적당한 높이가 있는 식기는 식사 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2. 소화

사람과 마찬가지로 밥을 먹을 때는 바른 자세로 앉아서 먹어야 소화와 흡수를 도울 수 있습니다. 때론 거식증과 같은 식이장애가 있을 때 높이가 있는 그릇은 음식물이 식도를 거쳐 위로 잘 이동할 수 있게 삼킴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3. 속도

사료를 빨리 먹는 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체하기 쉬운데요. 이로인해 소화불량 증상으로 구토나 설사를 할 수 있어요. 때문에 높이가 있으면 똑바로 앉거나 서서 먹을 수 있어 저절로 식사 속도를 천천히 맞출 수 있습니다.

4. 접근성

간혹 댕댕이가 사료를 먹지 않거나 물을 잘 마시지 않아 고민되시나요? 그럼, 사용하는 밥그릇을 확인해 보아요. 사용하기 불편해서 그럴 수 있거든요. 강아지 식기 높이를 더하면 다가가기 쉬워서 음수량 늘리기에 좋습니다.

5. 청결함

바닥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먼지와 각종 세균으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그릇 안에 담긴 음식물이 쏟기지 않도록 도와주어 집안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그릇으로 인해서 카펫을 더럽힐 가능성이 적습니다.

​강아지 밥그릇 고르는법

​저희집 말티즈 아가들은 비마이펫 아크릴 펫테이블을 쓰고 있어요. 강아지 식기 높이가 반려견에게 딱 맞고 위생적이라 선택했거든요. 실제로 이걸 써보니 반려견이 소화불량없이 밥을 잘 먹더라고요. 보호자는 관리하기 수월하고요.​

​이건 아크릴 소재를 사용해 만들어 사용 후 간편하게 닦아낼 수 있고 세척하고 나서도 건조되어 좋아요. 덕분에 박테리아와 같은 세균 증식을 막아주더라고요. 게다가 유리 보울이라서 열탕 소독이 가능해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어 좋아요.​

​말티즈처럼 소형견에게 적합한 사이즈더라고요. 높이 8~11cm, 가로 16.5cm 세로 18cm라서 몸을 구부리지 않고 편안한 자세로 사료나 물을 먹을 수 있어요. 덕분에 물 마시다가 켁켁거리거나 사료를 먹고나서 속이 더부룩할 일이 없어요.

​특히, 제품 아랫면에 홈이 2군데가 있어, 아크릴 바를 이용하면 경사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앞쪽은 10도 뒷쪽은 20도로 높이 조절을 쉽게 할 수 있어 좋고요. 투명색이라서 인테리어를 방해하지 않고 식사량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

결론

​저희집 말티즈 아가들은 식욕이 강해서 사료를 주면 허겁지겁 먹어치우기 바쁜데요. 마찬가지로 물을 마실때도 한 번에 몰아서 마셔요. 그래서인지 트림이 심하고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자주 나더라고요. 항상 탈이 나지 않을까 노심초사였죠.​

​강아지 식기 높이를 고려해서 비마이펫 아크릴 펫테이블을 직접 사용해보니, 높낮이가 있어서 그런지 빨리 먹지 못하더라고요. 별다른 훈련없이도 올바른 자세를 잡고 먹어요. 덕분에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어서 보호자로서 마음에 들어요.

​자세히보면 귀여운 고양이발 모양을 닮은 디자인인데요. 어디하나 모난 곳없이 매끄러운 곡선을 자랑해요. 그래서 관절이 약한 노령견이 넘어졌을 때 다칠 염려가 적더라고요. 반려견이 소화불량으로 고생한다면, 강아지 식기 높이부터 체크해 보아요.

이 글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모던펫밀리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