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강아지 교육 시킬 때 꼭 알아야 할 ‘5가지’

【코코타임즈】

개와 사람 사이에는 무수히 많은 교감이 이루어진다. 이는 교육을 할 때도 마찬가지이다. 교육은 사람과 개가 교감하고 소통하며 유대감이나 신뢰를 쌓는 데에 도움을 준다.

미국의 개 조련사 카이라 선댄스가 알려주는 ‘반려견 교육시킬 때 반려인이 반드시 염두에 둘 점’에 대해서 알아본다.

교육 인내심을 가져라

개는 새로운 지시어를 이해하기 위해서 상당한 노력을 한다. 사람에게는 간단해 보이지만 개에게는 어려운 일이라는 점을 반드시 명심하고 개가 완전히 습득할 때까지 참을성을 갖고 기다려 줘야 한다.

교육에도 타이밍이 있다

저녁 식사 이전, 놀이 시간 이전에 교육 시켜라. 배부르고 할 일을 마친 후에는 그렇지 않을 때보다 집중력이나 간절함이 줄어들고 교육 효과가 떨어진다.

COCOTimes

물리적으로 가르치지 않는다

‘손’이나 ‘엎드려’ 등의 지시어를 가르치다 보면 내 뜻대로 되지 않을 때가 많다. 이럴 때 보호자가 가장 많이 하는 행동 중 하나가 손을 이용해서 개에게 내가 원하는 동작을 시행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방법은 최후의 수단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강제로 개를 움직이게 하면 개는 스스로 행동하거나 생각할 필요가 없어서 새로운 지시어나 동작을 제대로 배우지 않으려 할 수 있다.

최고의 보상은 칭찬과 간식

교육 시킬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개가 흥미를 보이게 하는 점이다. 개가 좋아하는 간식을 준비해서 지시어를 잘 이행했을 때 보상해주면 된다. 칭찬도 잊지 않고 해준다.

성공하면 끝마쳐라

개가 성취감을 느끼면 의욕이 충만해진다. 개가 열의를 잃게 하지 않기 위해서는 성공했을 때 교육을 마무리한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