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우와 신기하닭! 닭에 대한 9가지 사실

01. 닭느님은 숫자를 다섯까지 셀 수 있어요! 

batch_01.jpg

브리스톨 대학의 크리스틴 니콜 교수에 의하면, 닭은 숫자를 다섯까지 세는 게 가능하다고 해요. 

또, A 닭이 B 닭보다 크고, B 닭이 C 닭보다 크면, A 닭은 C 닭보다 크다는 추론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02. 1살 아기보다 똑똑 

batch_02.jpg

닭느님은 물체가 시야에서 보이지 않아도 해당 물체가 사라진 게 아니라 여전히 존재한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너무 당연한 것 아니냐고요? 이 간단한 사실을 우리 인간들은 1살까지 전혀 이해 못 한다고 해요.

03 닭느님의 조상 

batch_03.jpg

우리가 오늘날 보는 닭은 적색야계(red jungle fowl)의 후손입니다. 쉽게 말해서 야생 닭인데요. 가끔 정글의 법칙에도 야생 닭이 등장해왔죠!

그런데 어찌나 겁이 많은지 포획한 순간 두려움이 너무 커 시장마비로 죽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04 이 알은 네 알이닭!

batch_04.jpg

하얀 알, 노란 알 그리고 그 사이 중간색 알 등 닭 알에도 수많은 색이 있는데요. 알의 색과 어미 닭의 귓불 색이 일치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귓불이 하얀 닭은 하얀 알을 낳고, 귓불이 붉은 닭은 붉은색 알(우리나라에선 ‘노란 알’이라 부름)을 낳아요. 

참, 닭의 귓불이라고 하면 못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닭의 머리 양옆에 달린 게 귓불이에요!

05. 나도 눈 있거든? 

batch_05.jpg

닭들도 잘생긴 사람을 선호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어요. 먼저 잘생기고 이쁜 얼굴에 대한 정의가 필요한데요. 과학적으로 말하는 예쁜 외모는 좌우대칭이 잘 이루어진 얼굴입니다.

과학자들이 4마리의 암탉으로 실험한 결과, 닭도 잘 생긴 사람을 선호한다고 해요.

혹은 닭처럼 생긴 사람이거나요 (소곤소곤)

06. 닭들의 인간관계

batch_06.jpg

옹기종기 몰려다니며 바닥을 미친 듯이 쪼는 닭을 보며 ‘닭들도 서로 구분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들곤 했는데요. 닭은 최대 30마리의 다른 닭을 인식하고 구분할 수 있다고 해요. 

07. 지구는 내가 정복한닭

batch_07.jpg

지구상에는 닭의 수가 사람보다 더 많다고 해요. 현재 세계 총인구는 76억 명인데요. 닭은 250억 마리나 된다고 해요. 

08. 두둠칫 춤을 춰볼까

batch_08.jpg

수탉들은 머리를 위아래로 흔들며 먹이를 물어서 들었다가 떨어트리며 흥얼거리기도 해요. 

암탉들은 이 춤을 더욱 자주 추는 수탉들을 선호한다고 해요.

09. 닭은 먹는 게 아니다? 

batch_09.jpg

옛날 우리 조상들은 사냥과 채집 생활을 하며 지역을 떠돌아다녔어요. 그러다 벼를 경작하면서 정착 생활을 시작하고 가축을 기르기 시작했는데요.

놀랍게도 수많은 고고학자는 인류가 닭싸움을 위해서 닭을 길들였을 거라고 믿는다고 해요. 닭싸움은 부족 간의 행사나 종교 의식에서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했다고 해요.


작성자: 꼬리스토리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나 왔어’ 새벽 2시에 초인종 누른 반려견

반려동물 일기

댕댕이와 고양이의 일기를 입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