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뽀뽀 모르던 개도 쉽게 배우는 ‘입맞춤 교육’

【코코타임즈】

“다른 집 개들은 보호자에게는 물론 낯선 사람에게도 뽀뽀세례를 퍼붓는다던데, 어찌 된 일인지 우리 집 개는 입맞춤이란 것을 모르는 것 같다.”

만일 그렇다면 한 번 가르쳐보자. 입맞춤 교육은 개들이 빨리 익히는 교육 중 하나다.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 입맞춤 교육 방법

1.개와 눈높이를 맞춘다. 한 손으로는 보호자 입 앞에 간식을 들고 “뽀뽀”라는 지시어를 말한다. 개가 받아먹을 경우 칭찬해준다.

2. 입에 뽀뽀하는 단계이다. 보호자 입에 간식을 물은 채 “뽀뽀”라는 지시어를 말한다. 또다시 개가 받아먹는다면 칭찬해준다.

3. 입에 뽀뽀하는 것이 내키지 않는다면, 뺨에 시도해볼 수 있다. 걸쭉한 간식을 뺨에 바른 후, “뽀뽀”라고 말하면서 개에게 뺨을 내밀어 핥아 먹게 한다.

4. 간식을 숨긴 뒤, 입 혹은 뺨을 가리키며 “뽀뽀”라고 말한다. 개가 입 혹은 뺨을 핥으면 간식을 주고 칭찬해준다.

5. 점차 간식 없이 연습해본다.

하지만 교육 중 주의할 점도 있다. 만약 개가 흥분해서 너무 세게 부딪거나 입을 물 경우, “아야!”라고 말하면서 잘못된 행동임을 가르쳐야 한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코코타임즈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볼 수 있어요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4:48

[강아지브이로그]불금엔 휴지파티죠! 강아지장난감으로 딱 좋은 휴지? 주인이 보고있는데도 멈추지 않는 강아지…

사라진 고양이는 어디로 갔을까? ‘요깄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