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동물백과(CAT): 봄베이 Bombay Cat

우아한 매력을 지닌 검은 표범을 닮은 고양이

<사진=유묘 봄베이 고양이, 출처=게티이미지>

BREEDING DATA

원산지 : 미국

별명: 없음

바디타입 : 세미코비

털색: 블랙 셀프만

체중 : 약 3~5kg

발생 : 인위발생

성격 : 호기심 왕성, 사람을 좋아함

걸리기 쉬운 질병 : 피부질환, 요로결석

운동량 : 많다

내한성 : 추위에 약하다

털빠짐 : 적다.

유래

온몸에 광택이 있는 블랙 셀프 컬러와 반짝거리는 황금색 눈을 가진 우아하고 정한한 이미지의 고양이입니다.  버미즈와 블랙 아메리칸 쇼트헤어 사이에서 탄생한 품종으로 검은 몸이 인도의 흑표에 비견되어 봄베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특징

검은고양이는 다른 종에서도 볼 수 있지만, 버미즈에게서 물려받은 매끈한 모질이나 전현 다른 색이 섞이지 않은 순수한 체색과 황금색으로 반짝이는 눈, 작지만 근육질의 몸매는 단순히 검은 고양이가 아니라 봄메이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격

사람을 좋아하고 다루기 쉬운 버지즈의 좋은 성질을 물려받아, 신비하고 정한한 외모와 달리 반려인 곁에 있는 것을 좋아하고 성격도 밝습니다. 호기심이 강하고 장난을 잘 치지만, 울음소리는 작습니다.

<사진=성묘 봄베이 고양이, 출처=게티이미지>

외형

얼굴은 둥글고 눈은 큰 아몬드형입니다. 귀는 얼굴에 비해 작으며 털은 단모의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종 봄베이 고양이로 인정되려면 특유의 흑옥같은 검은색 털을 지녀야 하며 얼룩이나 다르 색조를 지녀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단모종으로 가늘고 부드러운 검은 털이 빽빽하게 나있습니다. 

케어방법

봄베이 고양이는 점프력이 뛰어나고 높은 곳에 올라가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캣트리와 창틀쇼파 등을 마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튼튼하고 다부진 봄베이 고양이는 특히 충분한 운동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비만해지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