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동물보호센터에서 돌연변이로 태어난 셀커크 렉스(Selkirk Rex)

【코코타임즈】

셀커크 렉스(Selkirk Rex)는 비교적 우람한 골격에 중간 크기의 고양이.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있다. 보기 좋은 둥근 형태의 머리 모양이며, 전체적으로 몸의 뒷부분이 약간 치켜 올라간 직사각형의 체형이다.

곱슬거리는 털과 턱수염을 지닌 셀커크 렉스의 빛깔은 실버, 베이지, 라일락, 브라운, 검정, 초콜릿색 등 매우 다양하다. 길이는 단모종과 장모종 두 가지로 나뉜다.

셀커크 렉스는 1987년 미국 몬타나 한 유기동물 보호센터에서 돌연변이로 태어나면서부터 시작된다. 그래서 그 이름도 주변에 있던 셀커크산의 이름을 따서 불리게 되었다.

아메리카쇼트헤어, 브리티시쇼트헤어, 이그저틱, 페르시아고양이 등이 섞였다. 국제고양이협회(TICA)에는 1992년에, 2000년에는 국제고양이애호가협회(CFA)의 공인 받았다. 

COCOTimes

COCOTimes

라펌이나 코니시 렉스 등 짧고 곱슬거리는 털을 가진 다른 고양이들에 비해 장모의 셀커크 렉스 털은 더욱 풍성하고 길다는 특징이 있다. 셀커크 렉스가 성묘가 되면서 곱슬 거리는 털은 직모 형태로 풀릴 수 있지만, 수염은 끝까지 변함없는 곱슬을 유지한다. 장모종 단모종 모두 털 빠짐은 거의 없는 편이다.

참을성이 강하고 느긋한 셀커크 렉스는 점잖은 성격답게 다른 동물들과도 잘 지내는 편이다. 사람이 안아 주는것을 좋아한다. 또 공격적이지 않아 어린 아이와 함께 있어도 안심할 수 있다. 평균 수명은 10~15년.

[건강 체크포인트]
전체적으로 워낙 건강한 품종이지만, 귀를 덮고 있는 털의 자극으로 귀지가 많이 생길 수 있으며, 고양이들이 조심해야 할 피부 질환과 요로 결석의 유의 사항이 있다.

[요약]
원산지 : 미국
성격 : 느긋한 성격에 참을성과 끈기가 강하다.
몸무게 : 4~7kg 내외
2015년 CFA(The Cat Fanciers Association)발표 올해의 유명 고양이 23위

[이미지 출처 : 기사 상단부터 순서대로]
출처1:by laagwater,flickr(All Rights Reserved) https://www.flickr.com/photos/131278251@N06/36345467404
출처2:클립아트코리아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