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동물백과(CAT): 데본 렉스 Devon Rex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푸들캣

<사진=유묘 데본 렉스, 출처=게티이미지>

BREEDING DATA

원산지 :  영국

별명 : 푸들캣

바디타입 : 세미포린

털색 : 전체

체중 : 약 3~6kg

성격 : 호기심 왕성, 표정 풍부

걸리기 쉬운 질병 : 피부질환, 스트레스성 질환

운동량 :많다

내한성 : 추위에 약하다

털빠짐 : 적다

유래

1960년대 영국의 데본셔지방의 폐 주석광산 근처에서 발견된 돌연변이 새끼 고양이에서 시작되었는데, 그 후 여러 렉스종과 교배를 거듭하여 현재의 기준이 확립되었습니다. 

특징

부드럽고 곱슬거리는 털이 특징입니다. 

성격

호기심이 왕성하고, 기쁘면 꼬리를 흔든다고 할 만큼 표정이 풍부합니다. 컬된 피모와 성격 때문에 ‘푸들캣’이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그러나, 익숙하지 않은 환경이나 사람을 접할 때는 신경질적이고 겁이 많은 면도 있습니다.

<사진=성묘 데본 렉스, 출처=게티이미지>

외형

머리는 작고 쐐기형이며 위쪽으로 치켜 올라간 타원형 눈과 커다란 귀, 가는 체형과 부드럽고 곱슬거리는 털때문에 요정 또는 작은 악마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인상을 줍니다. 귀는 매우 크며 머리의 다소 낮은 위치에서 비죽이 튀어나와 있고 끝 부분으로 갈수록 가늘어집니다. 

부드럽고 가늘며 곱슬거리는 짧은 털이 단단한 근육질의 몸을 덮고 있으며 성긴 장식털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모가 약하여 그루밍으로 인해 털이 완전히 끊어져 빠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염도 약하기때문에 일반적으로 잘 빠지는 편입니다.

케어방법

햇빛이 비치는 따뜻한 장소를 좋아하므로 겨울에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 주어야 합니다. 데본 렉스의 털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빗질을 해서는 안됩니다.  천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그루밍이 됩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