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남의 집 개를 훔치고 박수받은 남성의 사연

미국 소셜 커뮤니티 레딧에 한 남성이 개를 훔친 이야기를 올렸습니다. 놀랍게도 이 이야기를 읽은 많은 사람이 그에게 잘했다며 박수를 보냈는데요.

도대체 어떤 사연일까요?

batch_01.jpg

남미 어딘가에 살고 있다고 밝힌 글쓴이는 해안가를 따라 운전하던 중 한 가정집 울타리 너머로 개가 묶여 있는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지나치려는 찰나, 그의 눈에 개의 앙상한 갈비뼈가 들어왔습니다.

batch_02.jpg

글쓴이는 차를 세우고 앙상하게 마른 개를 보며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개는 안쓰러울 정도로 삐쩍 말라 있었어요. 그냥 지나칠 수 없었어요.”

결국, 보호자와 얘기를 나눠보기로 결심한 글쓴이는 울타리로 다가가 집주인을 크게 불러보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불러도 집주인이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잠시 자리를 비운 듯했습니다.

batch_03.jpg

그런데 글쓴이의 목소리를 들은 앙상한 개가 그에게 다가와 꼬리를 흔들었습니다.

“녀석은 움직일 힘조차 없어 보였는데도 제가 반갑다고 다가왔습니다. 녀석이 굶주린 건 밥뿐만이 아니었어요.”

그때부터 글쓴이의 고민은 점점 깊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녀석을 당장 구조해야 했지만, 빈집에 들어가 개를 데려가는 건 법을 어기는 것이기 때문이죠.

batch_04.jpg

그때 지나가던 한 행인이 그에게 다가와 무슨 일이냐고 물었고, 글쓴이는 행인에게 자신이 처한 딜레마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설명을 들은 행인은 야윈 개를 쳐다보더니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울타리 안으로 뛰어들어가 녀석을 데리고 나왔습니다.

“생명보다 중요한 건 없어요. 녀석을 제대로 돌보지 못한 보호자의 잘못입니다.”

행인은 개를 글쓴이의 차 안까지 친절히 실어준 다음 인사를 하고 자리를 떴습니다.

batch_05.jpg

그리고 2개월이 지난 지금, 글쓴이가 레딧에 훔친 개의 근황 사진을 올리며 어쩔 수 없이 녀석을 훔쳐야 했던 이야기를 털어놓은 것입니다.

사진 속 개는 앙상하고 야위었던 이전 모습과 달리 통통한 몸매를 자랑하며 침대에서 개 껌을 씹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13만 개의 좋아요와 4천 개의 댓글이 달릴 만큼 크게 화제가 되었고, 레딧 저들은 글쓴이와 행인이 ‘착한 절도’를 한 것이라며 영웅이라고 칭송했는데요.

반면, 몇몇 일부 유저들은 “글쓴이가 선한 의도를 가지고 개를 구했더라도 법을 어긴 것은 잘못되었다”고 지적하며 “이것이 용인될 경우 오남용 돼 더 큰 부작용을 야기할 수도 있다”고 걱정했습니다.

그러자 글쓴이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현실적으로 법으로 동물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었고, 시간을 더 끌었다면 개가 죽었을 수도 있었다”며 작은 논쟁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은 글쓴이와 같은 입장에 처했다면, 어떤 가치를 기준으로 어떤 행동을 취했을까요? 다양한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꼬리스토리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