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동물과 온 가족이 함께하는 펫캉스 성지-‘함께 떠나개(犬)’ 펫팸족 위한 국내 호텔&리조트 TOP4

  • 부모님도, 자녀도, 견주도, 우리 강아지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숙박
  • 전직원 반려동물 자격증 보유 · 반려동물 위한 올인원 서비스 · 댕댕이와 함께하는 프라이빗 스파 · 고객 맞이하는 펫플루언서

국내 반려 인구가 1500만을 돌파하며 반려견 동반 여행이 일상화되고 있다. 지난 4월 한국관광공사 조사에 따르면 최근 1년 내 반려견과 함께 숙박여행을 한 반려인이 53%이며, 추후 반려견 동반여행 의향이 있는 반려인은 74.4%에 달한다. 반려견 동반 여행 시 주요 고려사항도 ‘관광지 내 반려견을 위한 편의시설’, ‘반려견을 위한 놀거리’ 등 구체화 되었으며, ‘스포츠 레저’ 및 ‘스파 마사지’등 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선호한 것으로 밝혀졌다.

호텔 및 리조트 업계에서는 이와 같은 반려인 니즈를 반영해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등을 구비해 반려인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연말연시 반려동물과 온 가족이 함께하는 호캉스를 준비하는 반려인을 위해 특색있는 4곳의 펫캉스 성지를 소개한다.

전 직원이 반려동물 관리자 자격증을 보유한 곳이 있다?
‘힐리언스 선마을’

힐리언스 선마을
 [선마을에는 테라스 공간에 높은 울타리가 있어 대형견도 동반투숙 가능한 ‘힐리펫룸’과
반려견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 마련되어 있다.]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힐리언스 선마을이 반려견 행동 교정 프로그램을 포함한 ‘반려견 힐링캠프’ 패키지를 선보인다. 휴대폰 통신이 불가능한 디지털 디톡스 공간 힐리언스 선마을은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헬시플레저 리조트’이다. 단순한 휴양을 넘어 지속 가능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선마을은 반려동물과도 자연 속에서 온전한 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이번 패키지에는 반려견 동반 객실인 힐리펫룸 1박과 자연청춘밥상 2식, 댕댕이 선물이 포함된다. 힐리펫룸에는 반려동물이 뛰어놀 수 있는 테라스 공간은 물론 전용 침대, 계단 등이 구비되어 있다. 패키지 이용 시 ‘원포인트 레슨’ 예약을 통해 반려견 행동 교정 전문가와 1:1로 30분간 심층적이고 구체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애견 동반 카페, 야외 놀이터 ‘힐리펫 그라운드’ 등 반려견 친화적인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선마을의 전 직원은 반려동물 관리자 자격증을 보유해 견주는 더 안심하고 지낼 수 있다.

최근에는 반려견에게 ‘펫플레저(Pet Pleasure)’ 라이프를 선사하기 위해 어메니티와 펫객실 집기를 새로 마련했다. 반려견에 활력을 불어넣는 비타민B 영양제 ‘임팩타민펫’과 관절 건강을 돕는 ‘헬시 글루코사민 무스’,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보충하는 ‘약콩두부’를 어메니티로 제공한다. 또한 펫쿠션과 메모리폼, 펫스탭, 워터리스 샴푸 등을 펫객실에 비치해 반려견과 반려인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다. 제공되는 어메니티와 반려동물 집기는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댕댕이 All-in-One 서비스는 바로 여기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반려견 전용 음식, 의료 서비스, 놀이프로그램 등 반려견 전문 서비스를 한번에 체험해볼 수 있다.]

강원도 홍천과 경기도 고양에 위치한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이름부터 ‘펫’과 연관된 리조트임을 여실히 보여준다. 소노펫은 반려견 친화적인 다양한 비품과 시설이 구비된 펫 동반 객실을 비롯해 200평에 달하는 야외공간 ‘소노펫 플레이그라운드’로 투숙객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전문 셰프가 펫 전용 메뉴를 선보이는 다이닝 공간 ‘띵킹 독(Thinking Dog)’도 반려인의 시선을 끈다.

홍천 비발디파크에는 반려견 행동 상담 센터가, 소노캄 고양에는 반려동물 전문 놀이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소노펫 스쿨(School)’과 반려동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노펫 동물병원’이 마련되어 있어 반려견 올인원(All-in-one) 서비스를 체험 가능하다.

강아지와 함께하는 즐기는 프라이핏 스파(Spa)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세인트존스 호텔에서는 히노끼탕 뿐만 아니라 반려견과 프라이빗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강릉에 위치한 세인트존스 호텔은 반려견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볼풀장을 보유하고 있다. 추가 요금을 내면 반려견과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바나·자쿠지를 이용 가능하다. 12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독독 반려견 패키지’를 활용해 예약 시 펫룸 1박 숙박권, 조식 도시락 2인, 개모차 또는 히노끼탕 무료 대여 그리고 반려견 간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음료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 ‘앙빵’, 푹신한 인조 잔디가 깔린 야외 운동장 ‘도그 파크’도 있어 모든 순간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다. ‘펫 더블룸’ 또는 ‘펫 트윈룸’ 단독 예약 시 배변 패드와 반려견 전용 샴푸 등이 포함된 어메니티를 증정한다.

부총지배견(犬) ‘케니’가 있는 그곳 ‘켄싱턴리조트충주’

[켄싱턴리조트 충주에서는 펫 전용으로 구성된 야외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다. 특히 입사 4개월만에 부총지배견으로 승진한 호텔리어 보더콜리 케니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체험 가능하다.]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총 7개 종류, 무려 81실의 반려동물 동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일반 객실을 포함해 고층의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는 플러스 펫룸, 바비큐와 야외 펫 파크 전용 시설을 갖춘 프라이빗 펫룸을 자랑한다. 야외 공간에 조성된 펫 파크, 펫 수영장, 펫 카페 등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입사 4개월만에 부총지배견(犬)으로 승진한 호텔리어 보더콜리 ‘케니’도 인기 만점이다. 케니는 붙임성과 체력이 좋아 혼자 온 반려견의 친구가 되어주기도 하고, 예비 견주에게는 미리 반려견을 경험할 수 있다. 케니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펫 프랜들리 케어 서비스’를 예약하면 된다.

켄싱턴 리조트 근처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유람선 탑승이 가능한 충주호와 반려동물과 산책하기 좋은 비내섬 등이 있어 더욱 풍족한 여행이 가능하다.

힐리언스(Healience) 선마을

힐리언스 선마을은 이용자들에게 천혜의 자연 속에서 4대 습관(식습관, 운동습관, 마음습관, 리듬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와,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자연적인 방법으로 높여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웰에이징 힐링 리조트입니다. 힐링(Healing)과 사이언스(Science)의 합성어인 ‘힐리언스(Healience)’는 2007년 설립되었으며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어 연간 약 5만 명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비마이펫

반려동물 지식정보 채널, 비마이펫 라이프의 대표 계정입니다 :)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유튜브 혹은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좋아요 및 구독 부탁 드려요!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