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현대자동차, 5월부터 반려견 헌혈 캠페인 시즌2

【코코타임즈】

현대자동차와 한국헌혈견협회가 우리나라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시즌2’를 5월부터 전국에서 벌인다.
이는 반려견 혈액 수급의 90% 이상이 ‘공혈견'(수혈용으로 사육되는 개)으로부터 공급되는 현실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한 것.
현대차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캠페인 시즌 1을 통해 “반려견 헌혈 인식 제고와 인프라 확대 등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내부 평가를 내렸다.
현대차는 이에 따라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 이번 시즌 2에선 의료인력을 더 늘리고 소요 시간을 줄이는 등 고객 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름도 ‘I’M DOgNOR(도그너)다. DOgNOR는 반려견(DOG)과 헌혈 제공자(DONOR)의 합성어.
참여 의료진을 지난해 1개에서 올해 전국 8개 헌혈견협회 연계 병원으로 늘려 헌혈카의 운영 횟수와 찾아가는 지역을 확대한다.

또한 헌혈 적합성 판정을 위한 사전 종합혈액검사 중심으로 운영해 참여 고객의 대기시간을 30분으로 줄여 하루에 검사 가능한 반려견 수를 늘린다.

한편, 참여 고객은 사전 혈액검사로 심장사상충, 진드기 매개질병 검사 등 반려견의 건강 상태와 혈액형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쏠라티를 개조해 제작된 헌혈카는 안전하게 혈액검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신 장비를 구비했으며,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전국을 돌며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헌혈견협회는 검사 결과를 토대로 긴급 수혈 상황 발생 시 대응 가능한 헌혈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