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펫 영양제와 유전자 검사 기술이 만나면?

펫 영양제와 유전자 검사 기술이 만나면?

유전자 검사는 반려동물이 선천적으로 발생하기 쉬운 질병을 미리 예측해줄 수 있다. 그렇다면 질병이 실제 발병하기 전에 관련 영양제 등으로 미리 예방할 수도 있지 않을까?

그런 조합으로 반려동물 유전자 검사 및 분석 서비스업체 (주)후즈후, ‘눈물싹싹’ 등 생약성분 영양제들을 만들고 있는 (주)피메푸바이오가 만났다.

피메푸바이오 금상엽 대표<사진 왼쪽>와 후즈후 박정서 대표<오른쪽>는 27일 MOU를 체결하고, 두 회사의 기술을 결합해 반려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펫 헬스케어 플랫폼을 만들어 가기로 했다.

금 대표는 이와 관련, “반려동물 유전자 검사로 약한 장기, 질병 가능성 등 관련 정보를 알면 반려동물의 예상 수명과 함께 질병 예방 계획을 세울 수 있다”면서 “또한 해당 질병에 맞는 영양제를 맞춤형으로 선택해 급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려동물 호전 사례를 더 많이 만들 수 있다”고 기대했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 유전체 검사에 대한 빅데이터를 수집하는 물론 영양제, 사료, 간식 등에 대한 맞춤형 헬스케어 기술을 확립할 수도 있다.

한편, 후즈후는 “반려동물 입에서 면봉으로 채취한 반려동물 시료에 대한 유전자 검사를 통해 4~8주 안에 136가지 질병의 발병 확률을 제시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고, 피메푸바이오는 천연물 소재로 기능성 사료, 영양제를 제조 및 판매해왔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