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중성화 후 넥카라 거부하던 냥이..’집사 옷으로 만든 환묘복에 대만족’

[노트펫] 냥생 처음 해보는 넥카라가 불편해 계속 벗으려 하는 고양이에게 집사는 자신이 입던 옷을 이용해 환묘복을 만들어줬다. 그러자 냥이는 만족스러워하며 평소처럼 행동했다.

지난달 27일(현지 시간) 일본 매체 마이도나뉴스는 집사가 직접 만들어 준 환묘복에 대만족한 고양이 ‘코론’의 사연을 전했다.

일본에 거주 중인 한 트위터 유저는 현재 4마리 고양이 ‘챠코’, ‘아루’, 코론, ‘넨네’와 한 집에서 생활하고 있다.

그중 8개월 차 코론은 최근 중성화 수술을 했다.

집사와 나들이를 간다고 생각했는지 들뜬 표정으로 이동장에 들어갔던 녀석은 병원에 도착한 후에야 자신에게 벌어진 일을 알아차리고 큰 소리로 울었다.

나들이 가는 줄 알고 신난 코론.
나들이 가는 줄 알고 신난 코론.

그렇게 중성화 수술을 마치고 집에 온 코론은 평소보다 힘이 없고 예민해 보였다.

병원에서 해준 넥카라가 낯설었던 녀석은 걸을 때마다 넥카라가 계속 부딪히자 벗으려고 애를 썼다.

다른 냥이들이 하악질을 하자 의기소침해진 코론.
다른 냥이들이 하악질을 하자 의기소침해진 코론.

설상가상 집에 있던 다른 냥이들이 넥카라를 한 코론의 낯선 모습에 하악질을 하자 녀석은 무척 의기소침해졌다.

넥카라를 거부하는 코론을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을지 고민하던 집사는 자신의 옷을 이용해 환묘복을 만들어주기로 결심했다.

발 위치를 조정하느라 조금 애를 먹긴 했지만 꿰매지 않고 자르기만 한 거라 금방 만들어 입힐 수 있었다.

집사는 혹시라도 코론이 불편해하거나 싫어하면 어쩌나 걱정했다. 하지만 그 걱정이 무색하게도 녀석은 집사가 만들어준 옷을 무척 마음에 들어 했다.

저녁 식사 시간에 환묘복을 입은 채 무릎 위로 올라와 앉아 있는 코론의 뒷모습을 본 집사는 사진을 찍어 자신의 SNS에 올렸다.

해당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뒷모습 너무 귀여워”, “옷 만드는 법 좀 알려주세요”, “사람인 줄 알았잖아” 등의 반응을 보이며 즐거워했다.

집사는 “넥카라를 불편해하기에 만들어준 건데 마음에 들었는지 잘 입고 다녔다”며 “다른 냥이들도 하악질을 하지 않고 코론과 잘 지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가 자주 입던 옷이라 익숙한 냄새가 나서 그런지 거부감이 없었던 것 같다”며 “급하게 만든 옷인데 많은 분들이 귀엽다고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다”고 덧붙였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