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양이, 차이니스 리 와우

차이니스 리 와우(Chines Li Hua)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양이 품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러 고서에 언급 됐을 만큼 수 세기 동안 중국 각지에 존재 했을 것이라 짐작 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이 CFA(Cat Fanciers Association)에서 정식 품종으로 인정 받은 건 2003년에 이르러서다.

산 주변을 기점으로 자연스럽게 번식돼 생겨난 품종으로 추측하고 있으며, 이들은 Chines Li Hua, Chines Li Hua, Dragon Li, Li Hua, Lu Hua Mao, Li Hua Mau 또는 Li Mao등 여러 이름으로 언급되고 있다. 

차이니즈 리 와우

리 와우가 성묘가 되려면 고양이로는 다소 긴 3년 정도 걸릴 만큼 성장 속도가 느린 편이다.

전체적으로 근육질의 탄탄한 체형이며 꼬리는 몸의 길이보다 약간 짧다. 머리 모양은 다이아몬드형으로 귀 사이는 약간 먼 편이며 귀의 모양은 앞으로 살짝 기운 듯 쏠려있다.

아몬드 모양의 커다란 눈은 녹색과 노랑, 갈색이 있으며 녹색의 눈을 가장 좋은 품종으로 생각한다.

털은 짧고 거칠며 황금빛이 도는 갈색에 검은 줄무늬나 표범 무늬, 고등어 무늬를 하고 있다. 꼬리 끝은 검은색.

리 와우의 성격은 조용하고 애정 표현을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주인에 대한 충직함은 뛰어난 편이다. 점잖은 성격이라 다른 동물들과도 어려움 없이 잘 지내며 아이들도 좋아한다.

생쥐나 해충류를 잡는 재능이 매우 탁월하다. 평균 수명은 10~16년이다. 

[건강 체크포인트]
알려진 질병이 없을 만큼 건강한 품종이다.

[요약]
원산지 : 중국
성격 : 차분하고 조용하며 감정 표현이 거의 없다.
몸무게 : 4~5.5kg 내외
2015년 CFA(The Cat Fanciers Association)발표 올해의 유명 고양이 42위

[이미지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The post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양이, 차이니스 리 와우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