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이번엔 홈볼트 펭귄”… 롯데 아쿠아리움에 새 식구 탄생

지난 연말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멸종위기종 홈볼트 아기 펭귄이 태어났다.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에서 태어난 아기 판다가 생후 백일을 넘겨 최근 일반에 공개된 것에 이어 또 하나의 희소식이다.

5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지난해 12월 홈볼트 펭귄 ‘하늘'(수컷, 6세)과 ‘흰파파'(암컷, 8세) 사이에서 아기펭귄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홈볼트 펭귄은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멸종위기등급 ‘취약'(VU)으로 분류해놓고 있을 만큼 전세계적으로 그 개체수가 많지 않은 희귀종.
게다가 홈볼트 펭귄은 알을 낳은 후 높은 바위나 구아노(바다새의 배설물이 응집된 곳)층 또는 땅속에 둥지를 만들어 약 40일간 알을 품어 부화시킨다.
그런데 어미의 상태가 여의치 않은 경우 종종 부화에 실패하기도 한다. 때문에 이번 홈볼트 아기 펭귄의 부화 성공은 상당한 의미가 있는 것으로 받아 들여지고 있다.

아기 펭귄 부화에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스트들의 정성스런 노력이 밑바탕이 됐다.

이번에 알을 낳은 암컷 펭귄이 홈볼트 펭귄 나이로는 많은 편에 속하는 데다 알을 잘 품지도 않아 아쿠아리스트들이 어미를 대신해 아기 펭귄의 인공 부화를 진행했었다는 후문. 

현재도 아쿠아리움측은 아기 펭귄의 생육을 위해 인큐베이터에서 각종 영양제를 배합한 특별 이유식을 먹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성장에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도록 온도와 습도를 맞추는데 애를 쓰고 있다.
그래서인지 이번에 새로 태어난 아기 펭귄은 호기심도 많고, 벌써 활발한 기운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홈볼트 펭귄들은 남극에 사는 다른 펭귄과는 달리 비교적 따뜻한 남미 페루와 칠레 해안을 따라 서식하는 품종. 기온 등 서식 환경이 이들이 살아내기엔 우리나라도 그리 나쁘지 않다는 얘기다.
아쿠아리움측은 이에 따라 “앞으로 생육 환경 적응을 위한 아쿠아리스트와의 친밀감 형성 과정을 보아가며 다른 펭귄 무리와 어울릴 수 있도록 사회화 훈련 과정을 거쳐 아기 펭귄을 곧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The post “이번엔 홈볼트 펭귄”… 롯데 아쿠아리움에 새 식구 탄생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