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왕십리 동물병원 BK 심장동물병원에서 종합혈액검사와 심장바이오마커 검사 추천해요

우리 아이들 심장, 건강한가요?

앵두는 일반 동물병원에서 청진기로 심장 잡음소리만 들어봤었어요. 그런데 요즘 주변 말티즈 친구들이 심장 문제가 많아져서 앵두도 이번에 종합혈액검사와 심장바이오마커 검사를 위해 왕십리 동물병원 BK 심장동물병원에 다녀왔어요.

오늘 앵두가 왕십리 동물병원 BK 심장동물병원에서 검사한 종합혈액검사와 심장바이오마커 검사에 대해 알아봐요.

종합혈액검사는 간기능, 신장기능, 당뇨, 쿠싱,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염증, 전해질 등 여러가지를 수치로 볼 수 있어요.

심장바이오마커검사는 proBNP 검사로 간단히 피검사로 강아지, 고양이 심장질환 조기 진단이 가능해요. 심장이 얼마나 부하가 걸려있는지, 심장이 얼마나 커지려고 하는지 등을 판별할 수 있어요.

앵두는 솔직히 검진 결과가 나쁠까봐 무서워서 검진을 미루다 갔는데 이제 속이 후련해요. 사람이나 반려동물이나 병원가서 검진을 받아봐야 상태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어 미리 대처도 가능하죠.

병은 검진 결과가 무서운게 아니라 모르고 병이 커지는게 무서운거니까요.

강아지 심장병은 슬개골처럼 진행단계가 있어요. 보통 5단계로 분류됩니다.

심장 소리를 청진기로 들어서 잡음이 있다고 하면 벌써 주기적 관찰이 필요한 단계예요.

기침, 호흡곤란, 활동량 저하, 식욕 저하, 체중 저하 등 증상을 보이면 이미 많이 진행된 후이기 때문에 미리 검진이 필요합니다..

건강검진은 5살이 넘으면 1년에 한번 꼬박꼬박 해주세요. 오래오래 함께 행복을 누리기 위해 필수니까요~

앵두는 심장건강이 제일 궁금했는데 왕십리 동물병원 BK 심장동물병원이 심장전문 동물병원이기 때문에 선택했어요.

원장쌤은 수의대에서 가장 명망높은 건국대 수의과대학을 졸업하시고 심장바이오마커도 일찍 도입하셔서 심장학 강의를 여러군데 다니시는 심장 전문 수의사세요. 그래서 더 믿음이 갔습니다.

인상도 너무 좋으시고 설명도 너무 친절히 해주셔서 깜짝 놀았어요. 보통 병원가면 주눅들게 되잖아요? 그럼 물어볼 것도 못물어보는데 궁금한거 없는지 다 물어봐주셔서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고 왔답니다.

심장 검진 시에는 특히나 초음파 기기가 중요한데 왕십리 동물병원 BK 심장동물병원은 최첨단 심장 초음파를 도입했어요. 그리고 정확히 판독할 수 있는 능력도 중요한데 원장 선생님이 심장학 박사여서 믿음이 갑니다.

왕십리 동물병원 BK 심장동물병원은 강아지 고양이 모두 진료해요. 강아지는 심장판막증이 많이 발생하는데 고양이는 조금 다르게 심장비대증이 많다고 해요. 심장판막증은 증상이 없어 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대요. 고양이는 밖에 나오는걸 무서워해서 데리고 나오기 힘들어 검진을 더 안하게 되는데 강아지나 고양이나 꼭 검진이 필요합니다.

원장쌤이 앵두를 안고 혈액채취를 위해 들어가시네요.

종합혈액검사와 심장바이오마커 검사는 피검사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화로 미리 예약 후 갔어요. 앵두는 오후 3시 검사였는데 보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 금식을 하고 갔어요. 보통 피검사에 6시간 금식을 하기 때문에 아침 9시에 아침을 먹이고 산책도 하고 충분한 여유를 두고 갔어요.

여기서 금식 팁!

혈액검사 6시간 전부터는 아이에게 음식을 주지 마세요. 음식을 먹으면 고지질혈증이 생길 수 있고 당뇨병, 췌장염, 쿠싱증후군,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신장 장애와 같은 심각한 질병으로 인해 지질 수치가 상승할 수 있어 이런 원인과 감별하기 위해서는 금식이 필요하다고 해요.

게다가 복부 방사선, 초음파에서 음식이 보이면 검진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

수술이 아니라 검진에 물 급여는 가능합니다. 탈수가 있으면 안되거든요.

약을 먹고 있는 아이라면 먹고 갈지 생략하고 갈지 병원에 상의해주세요.

그리고 병원 앞에서 잠시 산책해서 배변도 하고 장시간 차를 탔던 스트레스도 풀고 들어가면 아이가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덜받기 때문에 동물병원 가실때 예약 시간보다 조금 서둘러 주시는걸 추천드려요.

검사 후 결과를 기다리고 있어요. 대기실에 유리문이 있어서 이중으로 관리되어 안전해요. 이런 디테일이 좋습니다.

피검사 후 30분정도면 결과가 나오는데 설명 듣고 질문하고 하느라 총 한시간 정도 걸렸네요.

심장바이오마커 결과 :

pro bnp ㅡ 500인데 2000이하면 정상

ctnl ㅡ 정상

심장청진 ㅡ 잡음없음

종합혈액검사 결과 :

검사 결과 앵두는 감사하게도 거의 모든 수치가 정상이었어요. 너무 다행이예요.

수치에 정상범위에서 벗어나 빨강, 파랑으로 간 두가지 항목이 있는데

Mpv 빨강 ㅡ 혈소판 크기 큰데 낮으면 문제되지만 정상

Amylase 파랑 ㅡ 췌장 수치 낮음. 공복이라 그럴수 있어 정상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와 너무 다행이고 1년 후 다시 가서 검사해볼 예정이예요.

결과지는 프린트와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어요.

반려인에게 부담이 가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퀄리티 높은 진료를 받을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우리 아이 심장이 궁금하시다면 심장전문동물병원으로 추천드립니다.

BK심장동물병원 찾아오시는 길

서울 성동구 고산자로6길 40 113호

위치는 찾기 쉬워요. 버스로 무학여고앞정류장에서 하차 후 3분, 지하철로 왕십리역에서 9번출구로 나와서 14분 걸어도 되는데 버스가 더 가까워서 추천해요.

BK심장동물병원 예약 및 문의

진료 예약 및 상담 문의는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해요!

BK심장동물병원 영업시간

– 월요일~금요일 : 09:00 – 19:00

– 토요일 : 09:00 – 17:00

– 공휴일 : 09:00~17:00

– 휴게시간 : 12:00 – 13: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문의 및 예약 : 02-790-9808

https://bkhamc.co.kr/

이 포스팅은 비마이펫과 해당 업체를 통해 서비스와 소정의 포인트를 제공 받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왕십리동물병원 #강아지심장병 #고양이심장병 #심장전문동물병원 #강아지건강검진 #고양이건강검진 #피검사 #강아지종합검사 #강아지심장검사 #고양이심장검사 #강아지피검사 #고양이피검사 #심장동물병원 #심장특화병원 #심장전문병원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