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영국, 사상 최악의 '고양이 사태'가 찾아온다

최근 영국의 동물복지 단체들은 코로나로 인해 고양이 중성화 작업이 중단되며 평소보다 많은 고양이가 태어날 것으로 내다보았습니다.

그 수는 무려 84,000마리로 짐작됩니다.

batch_01.jpg

길고양이뿐만이 아닙니다. 암컷 고양이 한 마리를 키우던 한 남성의 집에는 몇 달 사이 17마리의 고양이로 늘어났습니다. 사정은 이렇습니다.

어미 고양이가 4마리의 새끼를 낳았는데, 중성화 수술을 받지 못한 아기 수고양이가 자라나며 자매들과 근친교배를 한 것입니다.

batch_02.jpg

문제는 위 사례가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현재 영국의 동물병원들이 큰 수술을 할 때만 병원을 운영하기에 많은 보호자가 반려묘의 중성화 수술 시기를 놓치고 있습니다.

RSPCA에 따르면, 갑자기 늘어난 고양이를 감당하지 못한 반려인들이 아기 고양이들을 몰래 밖에 버리는 사태가 속출하고 있으며, 버려진 고양이들이 다시 임신하는 등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batch_03.jpg

RSPCA는 지난 3월 23일부터 고양이 신고 건수가 급증해 무려 6,630건이 접수되었으며, 현재는 “끊임없이 걸려오는 구조 전화에 전부 대응할 수 없어 긴급한 사건에만 출동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여러 동물단체가 이번 사태를 매우 심각하게 여기는 이유는 올여름에 더욱 심해질 것으로 짐작하기 때문입니다.

batch_04.jpg

물론, 현재 벌어지는 고양이 사태는 코로나로 중성화 수술이 줄어든 것이 주원인이지만, 일부에서는 ‘반려묘 대한 보호자들의 이해 부족이 사건을 키웠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암컷 고양이는 생후 4개월부터 임신할 수 있으며 1년에 최대 18마리의 새끼를 낳을 수 있는데, 동물보호단체 캣츠 프로덕션이 고양이를 기르는 1,000명의 보호자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77%의 보호자가 암컷 고양이의 번식 능력에 대해 ‘전혀 몰랐다’고 답변했습니다.

글 전종열

사진 Pixabay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꼬리스토리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