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언택트’ 추석… 펫캉스, 어디가 좋을까?

아직 사그라들지 않는 코로나19로 이번 추석은 유례없는 ‘언택트(untact) 명절’이 될 듯하다. 고향에도 못 가고, 형제 친지들도 못 만난다. 그래서 단출하게 반려동물만 데리고 떠나는 펫캉스 생각하는 반려인들 많을 듯.
홀로 떠나는 여행에 반려동물이 함께 한다면 그 휴가는 그렇게 나쁘지 않다. 부킹닷컴이 전세계 29개국 2만여명 여행자를 조사해보니 응답자의 42%가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에 따라 여행지를 선택할 것”이라 했다. 그중 우리 한국인들은 무려 51%나 그런 생각이어서 글로벌 평균보다도 훨씬 높았다.
그래선지 국내 유명 호텔들에서 추석을 맞아 펫캉스 이벤트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올해 내내 코로나로 고전을 면치 못하던 호텔 리조트업계에서 심혈을 기울여 내놓은 프로그램들. 잘 찾아보면 할인 행사도 많다.
 

유명 호텔들의 펫캉스 이벤트들

서을 광장동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추석을 맞아 ‘추석 패키지’ 2종을 내놓았다.
‘풀문 인 그랜드 (Full Moon in GRAND)’와 ‘홀리데이 이스케이프 (Holiday Escape)’ 패키지.

한가위 보름달 ‘풀문 인 그랜드’는 그랜드 워커힐 딜럭스 1박과 조식을 포함한다.

또 탁 트인 한강을 조망하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휴식을 제공하는 ‘홀리데이 이스케이프’는 비스타 딜럭스 1박과 조식이 기본.

두 패키지 모두 ‘윷놀이 세트’를 제공해 가족과 재미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둘 다 20만원대(세금 봉사료 별도). 21일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숙박은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강원도 ‘비발디파크’와 경기도 ‘소노캄 고양’이 있는 소노호텔&리조트도 ‘추석 펫캉스’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비발디파크, 소노캄 고양) △반려동물 추석 선물 △띵킹독(Thinking Dog) 페어링 메뉴 △음료(2인)로 구성돼 있다. 숙박 시 반려동물 추석 선물로 명절 간식 세트와 의상 소품을 제공한다.

명절 간식 세트는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으로 반려동물이 먹을 수 있게 특별 제작했다. 이와 함께 한복의 멋스러움을 더해주는 케이프를 제공해 귀성길에 오르지 않아도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또 반려동물 동반 카페&레스토랑에서 페어링 메뉴를 이용해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치킨과 연어 샌드위치 중 선택한다. 더불어 애견운동장인 플레이그라운드에서 강아지를 맘껏 뛰어게 할 수도 있다.

특히 소노캄 고양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강아지를 돌봐주는 펫 보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펫 보딩을 이용하면 반려동물 무료 행동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호텔’은 도심 속 휴가를 컨셉트로 한 ‘펫밀리케이션(Petmilication) 패키지’를 출시했다.
마음껏 뛰어놀기 힘든 도시에 사는 반려동물들을 위해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미아카라의 코보 침대와 푸드볼, 스몰 스터프의 디그스텝, 로열테일즈의 반려견 유모차와 독톡 배변판 등을 비치해 반려동물이 편하게 머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펫밀리케이션 한정판 강아지 장난감과 간식 등으로 구성된 웰컴 어메니티 키트도 증정한다. 여의도공원, 한강공원이 근접해 있어 산책을 즐기기도 좋다. 호텔 인근의 레스토랑과 카페, 놀이터와 동물병원이 안내된 펫 패스포트가 제공된다.

호텔 셰프팀이 직접 만든 반려동물용 수제 케이크를 룸서비스로 주문할 수도 있다. 단, 15㎏ 이하 반려동물만 최대 2마리까지 머무를 수 있다. 수익 일부는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된다.

그 외 가볼만한 펫캉스 최적지들은?

서울 강남 삼성동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도 ‘펫프렌들리(pet-friendly)’ 장소다. 주방 등 다양한 시설이 구비돼 있어 반려동물과의 호캉스를 즐기기에 괜찮은 곳이라 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투숙 시 기본 물품으로는 애완동물 전용 식기, 배변 패드 등이 제공되며, 한 객실당 10kg 미만의 반려견 또는 반려묘를 최대 두 마리까지 동반할 수 있다.

제주 서귀포 ‘씨사이드 아덴’도 펜트하우스형 리조트다.  15kg 이하 반려견 1마리와 함께 투숙할 수 있고 스너그 하우스, 사료그릇, 물그릇, 배변판, 샴푸 그리고 반려견을 위한 히노끼 욕조가 세팅되어 있다.
간식 3종세트, 타올, 배변봉투, 배변패드를 어메니티로 제공한다. 호텔 주변에는 여미지 식물원, 색달해변, 천지연폭포 등이 있어 자연을 즐기며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
강원도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바이윈덤’은 20kg 이하의 반려견 1마리와 동반 투숙이 가능하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객실은 모두 1층에 배정되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작은 테라스도 있어 시원한 산내음을 맡으며 자연을 즐길 수 있다.

호텔 근처에는 대관령 지역에서 유일하게 반려견과 함께 입장 가능한 ‘순수양떼목장’이 있어, 목장견이 된 것 마냥 거닐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듯.

서울 용산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레지던스’는 202개의 모든 객실에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
완벽한 주방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프렌치 모던 레스토랑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실내 골프장, 최고급 사우나와 필라테스 & 요가 등을 즐길 수 있다.

The post ‘언택트’ 추석… 펫캉스, 어디가 좋을까?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로그인

비마이펫 계정으로 로그인:

비밀번호를 분실하셨나요?

계정이 없으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비밀번호를 분실하셨나요?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하여 사용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Your password reset link appears to be invalid or expired.

로그인

Privacy Policy

To use social login you have to agree with the storage and handling of your data by this website. %privacy_policy%

모음집에 추가

No Collections

Here you'll find all collections you've created bef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