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소셜벤처 펫시민, 반려가족 환경 웨비나 ‘P.E.T’ 개최

“반려동물 용품도 분리배출해야 합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배달서비스 이용이 보편화되고 아이스팩, 폐플라스틱 등 일회용품 배출이 사회문제로 자리잡으면서 전국 1천500만명에 달하는 반려인구도 생활 속 발생하는 일회성 반려용품을 줄이기 위한 고민이 깊어졌다.

그래서 소셜벤처 ‘펫시민'(대표 오시민)이 광진구와 국내 첫 반려가족 초청 환경 웨비나 ‘P.E.T’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펫시민은 도시 반려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웨비나 ‘P.E.T’도 ‘Pet-friendly(반려동물 친화적), Eco-friendly(환경 친화적), Trash-free(쓰레기 없는)!’ 약자로,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반려가족을 대상으로 한,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환경 주제 교육이다.

2일부터 총 3회 진행되는 웨비나는 ‘쓰레기 박사’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 강의로 ‘올바른 반려용품 소비와 분리배출법’에 대해 알아본다. 또 광진구 재활용팀이 ‘정확한 반려용품 분리배출 규정’에 대해 직접 알리고 소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셜벤처 ‘트래쉬버스터즈’ 곽재원 대표가 ‘폐플라스틱의 리사이클링(re-cycling) 공정’을 라이브로 보여주며 자원순환 과정을 흥미롭게 전달할 예정이다.

오시민 펫시민 대표는 “최근 동물과 환경문제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반려용품의 친환경적 소비와 분리 배출에 관한 정보 수요가 증가했다”며 “도시 환경을 생각하는 의식있는 반려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 지속가능한 반려생활을 고민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P.E.T웨비나’는 이날부터 8일과 10일 총 3회 진행된다. 매회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펫시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he post 소셜벤처 펫시민, 반려가족 환경 웨비나 ‘P.E.T’ 개최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