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설 연휴, 급하게 동물병원 찾아가야 할 때는….

설 연휴, 급하게 동물병원 찾아가야 할 때는….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 전국 318개 동물병원은 문을 연다. 응급 진료가 필요한 반려동물들을 위해서다.

서울은 강남구 에이드동물병원 등 54곳, 부산은 금정구 제일2차동물메디컬센터 등 36곳, 제주는 24시똑똑똑동물메디컬센터 등이다.

전국에 걸쳐 21일(토)엔 257개소, 명절 당일 22일(일)에는 134개소, 23일(월)에는 208개소, 24일(화)에는 300개소의 동물병원이 진료할 예정.

각 지역별 동물병원 위치 및 연락처는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 홈페이지를 통해 찾을 수 있다. 또 농림축산식품부 및 동물보호관리시스템, 지자체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제공된다.

하지만 각 동물병원별로 진료시간이 다르고, 연휴 기간동안 단축 근무를 하는 등 사정이 다른 만큼 반드시 홈페이지 등에서 문을 여는 날짜와 진료시간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대한수의사회 허주형 회장은 “설 연휴는 온 가족이 모여 여러 명절 음식과 함께 명절을 기념하는 만큼, 반려동물들이 몸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음식들을 섭취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아진다”고 했다.

반려동물이 섭취하면 안되는 음식은 포도 등 씨가 있는 과일을 비롯해 양파, 부추, 마늘 등이 들어가 있는 음식, 뼈가 있는 고기, 염분이 많고 지방이 많은 음식, 초콜릿 등이 대표적.

허 회장은 이어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고, 문제가 생기면 바로 안내된 동물병원으로 내원하시라”고 제언했다.

한편, 이번 정보 공개는 정부의 설 명절 민생안정대책(정부관계부처합동, 2023.1.4.)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반려산업동물의료팀)의 협조 요청에 따라 대한수의사회 각 시·도지부를 통해 전국 동물병원의 설 연휴 진료 가능 일자를 조사한 결과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