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산소호흡기로 연기질식한 거북 살린 美 소방관

큰 육지거북이 동물 전용 특수 산소호흡기를 썼다. [출처: Facebook/ Medina Fire Department]
큰 육지거북이 동물 전용 특수 산소호흡기를 썼다. [출처: Facebook/ Medina Fire Department]

 

[노트펫] 미국 소방서가 동물 전용 산소호흡기로 화재연기에 질식한 거북이들을 살렸다고 미국 피플지(誌)가 지난 25일 보도했다.

 

미국 오하이오 주(州) 메디나 시(市) 소방서는 지난 24일 오후 동물 전시업체의 거북 보호시설 화재 현장에서 큰 육지거북 2마리를 포함해서 거북 10여 마리를 구조했다. 안타깝게도 거북 절반이 연기에 질식해 숨졌고, 특히 육지거북의 피해가 컸다.

 

한 경찰이 구조된 거북 4마리(빨간 원)를 보고 미소 지었다. 거북이들 옆에 은색 산소통이 보인다.
소방관들이 구조된 거북 4마리(빨간 원)를 보고 미소 지었다. 거북이들 옆에 은색 산소통이 보인다.

 

동물 전시업체 ‘터틀 월드 오브 메디나’는 페이스북에서 육지거북 7마리가 목숨을 잃었지만, 바다거북 6마리 중 5마리가 살아남았다고 밝혔다. 집 지하실에 있던 거북과 겨울잠을 자던 거북 50여 마리는 무사했다.

 

한 경찰이 산소호흡기를 찬 육지거북을 쓰다듬었다.
한 소방관이 산소호흡기를 찬 육지거북을 쓰다듬었다.

 

소방관들이 동물을 위해서 특수 제작한 산소호흡기를 써서 거북이들을 치료한 덕분에 그나마 나머지 거북이들을 살릴 수 있었다.

 

한편 메디나 소방서는 거북을 위해 보호시설에 설치한 난방장치를 화재 원인의 하나로 지목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