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비거니즘 콘텐츠 서비스 ‘쿠드베러’, 국내 최초 원두봉투 산책가방 론칭

비거니즘 콘텐츠 서비스 ‘쿠드베러’를 운영하는 의식주의(구. 쿠드비)는 유기동물을 줄이고자 에어팟보다 가벼운 업사이클링 산책가방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최근 비거니즘 라이프에 대한 관심은 늘어나고 있지만, 처음 시작하는 소비자의 비거니즘 라이프는 불편함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편의점만 생각하더라도 비건 제품 수가 일반 제품 대비 1%도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식습관을 완전히 바꿔야한다는 심리적인 부담감도 크다.

이에 ‘비거니즘 라이프’를 어렵지 않게 시작해볼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로 접근해 의식주의 팀이 직접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사진제공 : 의식주의>

이번 제품은 의식주의에서 준비한 세번째 제품으로 유기동물의 숫자를 줄이려는 사회적인 문제 해결과 하루에 6만 장 이상 버려지는 원두봉투 그리고 비닐 배변봉투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산책가방과 종이 배변봉투를 만들었다.

커피 브랜드 ‘인더매스’ 팀과 협업해 쓰임이 다한 원두 봉투를 수거해 국내 최초로 초경량 커피 원두 봉투 업사이클링 산책 가방을 만들었다. 3개의 수납공간과 수납고리로 강아지 간식과 배변봉투, 물병 등 산책에 필요한 제품을 알차게 담을 수 있다.

무엇보다 ‘쿠드베러’ 플랫폼의 서포터들과 함께 건강한 반려동물 라이프를 위한 산책가방을 함께 개발했다는 점이 의미가 크다. 보호자의 의견을 받아 산책할 때 강아지 배변을 담은 배변 봉투를 손에 들고 다니지 않고 산책 가방에 담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알루미늄 소재와 아로마 캡으로 냄새가 베지 않는 커피 원두 봉투의 특징을 살렸다.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로 초기 판매를 시작했고, 앞으로 반려동물 관련 온, 오프라인에 입점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와디즈 펀딩에서만 만날 수 있는 종이 배변봉투는 종이 배변봉투 캠페인을 통해 얻은 수익금 100%는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09093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비마이펫

반려동물 지식정보 채널, 비마이펫 라이프의 대표 계정입니다 :)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유튜브 혹은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좋아요 및 구독 부탁 드려요!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