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디팡팡 캣페스타에 참가한 책공장더불어 부스의 모습
제12회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열린 학여울역 SETEC에서 반려동물 전문 출판사 ‘책공장더불어’를 만났다.
‘동물과 이야기하는 여자’, ‘펫로스 반려동물의 죽음’, ‘임신하면 왜 개, 고양이를 버릴까?’… 반려인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이 책들이 바로 책공장더불어에서 출판한 책들이다.
책공장더불어의 김보경 대표
‘동물책만 출간하는 1인출판사 책공장더불어의 공장장. 우리가 사랑하고, 먹고, 입고, 즐기는 동물과 어떤 관계를 맺고 살지 고민하고, 그런 책을 내며 산다.’… 인스타그램에서 실린 책공장더불어에 대한 소개말이다. 짧지도 않고, 길지도 않은 이 말속에 자신에 대한 소개를 너무나도 멋지게 담아낸 것 같다.
책공장더불어의 책 중에서 몇 년전 ‘동물과 이야기하는 여자’라는 책을 읽은 기억이 난다. 이 책은 애니멀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한 책인데, 당시 생소하던 애니멀커뮤니케이션과 애니멀커뮤니케이터에 대한 내용을 좀더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준 책이었던 것 같다.
책공장더불어에서 출판한 책들의 모습
반려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출판사, 책공장더불어!
책공장더불어의 이야기는 인스타그램과 네이버블로그 ‘노견, 외출고양이, 그리고 길고양이’를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nimalbook.modoo/
*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animal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