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동물백과(DOG)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패니얼 Cavalier King Charles Spaniel

다정다감한 장난꾸러기

<사진=유견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패니얼, 출처=게티이미지>

BREEDING DATA

체고 : 31~33cm

체중 : 5.4~8kg

원산지 : 영국

성격 : 다정하고 유순하고 사교적

걸리기 쉬운 질병 : 슬개골 질환, 정유고환, 심장질환, 피부질환

내한성 : 추위에 특별히 약하지 않은 평균적인 견종이다

운동량 : 30분 x 2

손질 : 핀 브러시, 슬리커 브러시, 일자빗

유래

원산지는 영국으로  17세기에 찰스 2세는 개와 놀고 있는 모습이 자주 보였는데 그가 가장 총애했던 견종이 캐벌리어의 선조가 된 킹 찰스 스패니얼이라고 합니다.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패니얼은 킹 찰스 스패니얼의 변종으로 이 견종보다 약간 큽니다.

특징

적응력이 좋아 어떤 운동이라도 적합하며 특히 공원에서 뛰어 노는 것을 즐깁니다. 특별한 먹이나 사료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성격

활동적이고 모험심이 강합니다.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패니얼은 쉽게 길들여지며, 깔끔하고 똑똑하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노인들의 놀이상대로도 적합한 반려견입니다.

<사진=성견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패니얼, 출처=게티이미지>

케어방법

부드럽고 긴 털은 손질하기 쉽습니다. 강모로 된 솔로 빗질해주고, 필요하다면 목요을 시켜주거나 샴푸해 줍니다. 목욕 후에는 완전히 말려 따뜻하게 해 주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눈과 귀는 전염병에 걸리지 않았는지 주의깊게 점검하도록 합니다.

외형

몸이 탄탄하고 균형잡힌 몸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눈은 둥그렇고 크며, 짙은 색을 띕니다. 귀는 길고 놓이 위치하고 있으며 얼굴은 약간 찌그러진 듯 합니다.

건강관리

귀와 털이 길어서 귓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눈병이나 슬개골 탈구 등에 유의해야 하지만 비교적 건강한 품종입니다.

주의사항

근친교배를 많이 해서 치명적인 심장질환 발생률이 높기때문에 구입할 때에는 여러 세대 전까지의 병력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