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동물백과(CAT): 랙돌 Ragdoll

어린아이에게 너그러운 봉제인형이라는 별명을 가진 고양이

<사진=유묘 랙돌, 출처=게티이미지>

BREEDING DATA

원산지 : 미국 

별명 : 봉제인형

바디타입 : 롱 앤 서브스탠셜 씰, 초콜릿, 블루, 라일락

털색 : 씰, 초콜릿, 블루, 라일락 등의 포인트, 포인트와 동색인 미티드와 바이컬러

체중 : 약 7~10kg

발생 : 인위발생

성격 : 온화, 얌전

걸리기 쉬운 질병 : 비만, 모구증

운동량 : 적다.

내한성 : 추위에 강하다. 

털빠짐 : 많다.

유래

1960년대 캘리포니아의 브리더 앤 베이커가 버만, 페르시안, 버미즈 등을 교배하여 랙돌을 탄생시킨 것이 그 유래입니다.

특징

초대형 고양이 중 하나로, 큰 개체는 10킬로그램이 넘으며, 안으면 반려인에게 몸을 맡기고, 쓰다듬으면 인형처럼 얌전해지는 성질과 부드럽고 풍성한 피모 때문에 봉제인형이라는 뜻의 랙돌이라는 이름이 붙게되었습니다.

성격

매우 느긋한 성격으로 평소에 매우 느릿느릿한 걸음걸이로 움직이며 안아 올리면 몸에 힘을 빼고 축 늘어집니다.사회적이며 사람을 좋아하여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아이들과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공격성향이 매우 낮아 집고양이로 적당하며 다루기 쉽고 순합니다.

<사진=성묘 랙돌, 출처=게티이미지>

외형

길고 단단한 몸통에 짧고 강한 다리를 가진 중대형 종입니다. 전체적으로 둥그스름한 넓은 쐐기형의 머리를 가지며 이마는 편평합니다. 푸른 눈동자는 끝 부분이 처져 있으며 코와 윗입술은 일직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꼬리의 길이는 몸길이와 같고, 걸을 때는 꼬리가 등 위로 올라갑니다. 중간보다 약간 긴 길이의 겉털과 속털이 부드럽고 촘촘하게 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탕색은 흰색이나 크림색에 가까운 옅은 색이며, 귀∙코∙꼬리∙발은 밝은 갈색∙초콜릿색∙붉은색∙분홍빛을 띄는 회색∙옅은 청색 등의 다소 짙은 색을 띱니다. 때로 발과 배는 흰 경우, 흰 다리와 흰 배를 가지며 얼굴에 거꾸로 된 ‘V’자형의 무늬를 갖는 경우도 있습니다.

케어방법

털갈이 시기에는 물론 좀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속털이 거의 엉키지 않는 품종이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빗질을 해주는 것 이상의 관리는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