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견 교육 전, 보호자가 꼭! 알아야 할 7가지

개에게 어떤 교육을 가르치든 사전에 숙지해야 몇 가지 사항이 몇 가지 있다. 반려견 교육 전, 보호자가 염두에 두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아본다.

1. 가장 좋은 교육 타이밍
놀이 시간 이전, 식사 시간  전 교육하는 것이 좋다. 배부르고 할 일을 모두 마친 뒤에는 간절함이나 집중력이 줄어들어서 교육 효과가 떨어진다.

2. 기대치를 너무 높게 잡지 않는다
낮은 단계부터 가르치고, 서서히 난이도를 높여 나가야 한다. 개에게 동기 부여는 무척 중요하다. 적정 난이도를 유지하면서 주기적으로 성공하게 해야 개가 교육에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난이도가 높아지속해서 실패할 경우, 개는 반감을 갖거나 교육에 있어서 소극적으로 변할 수 있다.

3. 인내심을 갖는다
새로운 것을 배울 때 한 번에 보호자의 마음을 간파하고 행동에 옮기는 개는 드물다.

4. 최고의 보상은 간식
개가 좋아하는 간식을 준비해서 지시어를 잘 이행했을 때 보상해준다.
교육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개에게 흥미를 유발하는 것인데, 가장 효과 좋은 것이 바로 간식이다.

간식 외에도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놀아주기, 쓰다듬어주고 부드러운 말투로 칭찬해주기 등이 있다. 하지만 개가 지시어 등을 완전히 터득한 뒤에는 간식 주는 횟수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

5. 보상은 언제 해야 할까
배운 것을 제대로 이행했을 때 즉시 보상해야 한다. 보상 타이밍이 늦어질 경우, 개는 다른 행동에 대해서 보상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6. 물리적으로 가르치지 않는다
‘손’이나 ‘엎드려’ 등의 지시어를 가르치다 보면 내 뜻대로 되지 않을 때가 많다. 이럴 때 보호자가 가장 많이 하는 행동 중 하나가 손을 이용해서 개에게 내가 원하는 동작을 시행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방법은 최후의 수단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강제로 개를 움직이게 하면 개는 스스로 행동하거나 생각할 필요가 없어서 새로운 지시어나 동작을 제대로 배우지 않으려 할 수 있다.

7. 성공하면 끝마친다
개가 성취감을 느끼면 의욕이 충만해진다. 개가 열의를 잃게 하지 않기 위해서는 성공했을 때 교육을 마무리한다.

관련기사

댕댕이 교육 전에 보호자가 먼저 알아야 할 3가지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The post 반려견 교육 전, 보호자가 꼭! 알아야 할 7가지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