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견을 위한 시원한 간식!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사계절 언제나 좋지만 여름에는 더욱 좋은, 시원하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반려견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천연 재료를 이용해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세요.

반려견들이 좋아하고 또 건강에 좋은 바나나, 딸기, 땅콩 버터를 이용해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볼게요!  오늘 만드는 아이스크림들은 모두 냉동실에서 8주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딸기&바나나 아이스크림

딸기&바나나 아이스크림

재료 : 신선한 딸기 10알, 잘 익은 바나나 1개, 플레인 요거트 1컵(280g)

먼저 딸기를 그릇에 담고 잘 으깨줍니다. 딸기는 반려견의 치아를 건강하고 희게 해줍니다. 다른 재료도 마찬가지이지만 반려견들은 큰 덩어리를 잘 삼키지 못하므로 아주 작게 잘라주어야 합니다.
다음은 바나나입니다. 잘 익은 바나나 한 개를 적당히 잘라 그릇에 담습니다.
바나나도 딸기와 함께 잘 으깨어 줍니다.
다음은 플레인 요거트 한 컵을 넣어줄 거예요. 요거트는 소화에도 좋은 단백질원이지만, 반려견에게 줄 때는 무가당, 무향료의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집에서 만든 플레인 요거트라면 OK!
잘게 으깨진 바나나와 딸기를 요거트와 잘 섞어줍니다. 색이 참 예쁘지요? 이제 그릇에 담아 얼리기만 하면 됩니다.  냉동실에서 4시간 이상 얼려주세요.

오트밀 & 시나몬 아이스크림

오트밀 & 시나몬 아이스크림

재료 : 잘 익은 바나나 1개, 삶은 오트밀 3/4컵(180g), 시나몬 1티스푼, 플레인 요거트 1컵

먼저 그릇에 껍질 벗긴 바나나를 넣고 으깨줍니다.
잘 으깬 바나나에 삶은 오트밀 3/4컵과 시나몬(계피가루)를 1 티스푼 넣습니다.
오트밀은 소화를 위해 미리 익혀주는데요, 물이나 우유에 오트밀을 넣고 삶으면 됩니다.
시나몬은 몸을 데워주는 효과가 있어서 추위를 잘타는 반려견들에게 좋고, 관절염 예방효과도 있다고 해요. 시나몬 향을 좋아하는 반려견들이 많습니다.
여기에 플레인 요거트 한 컵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잘 섞은 재료를 아이스크림 컵에 넣어 4시간 이상 얼리면 완성입니다.

땅콩버터 & 젤리 아이스크림

P&J, 땅콩버터 & 젤리 아이스크림

재료 : 잘 익은 바나나 1개, 땅콩버터1/2컵(120g), 플레인요거트 1컵, 딸기 퓨레(딸기 5개 분량)

먼저 바나나를 그릇에 담고 잘 으깨어 줍니다. 이렇게 덩어리가 없고 부드럽게 될 때까지 포크나 매셔로 으깨어 주세요.
여기에 땅콩버터 1/2컵을 넣어 섞어줍니다. 반려견들은 땅콩버터를 정말 좋아해요. 비타민H가 들어 있어서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땅콩버터는 땅콩덩어리가 없는 크리미한 타입으로 선택해주세요
다음은 플레인 요거트 1컵을 넣어주세요. 저지방 플레인 요거트면 더 좋겠지요.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모양을 위해 딸기 퓨레를 넣어줄거예요. 퓨레로 만들 때는 딸기 5알 정도를 잘게 잘라 잼보다 걸죽한 정도가 되도록 끓여주면 됩니다. 번거롭다면 그냥 걸죽해질 때까지 으깬 딸기를 넣어도 됩니다. 딸기 퓨레를 넣은 다음에는 가볍게 섞어서 소용돌이 모양이 남아있게 합니다.
이제 그대로 아이스크림 컵에 담아 얼려주세요.
반려견 친구들과 나누어 먹기 좋은 아이스크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영상출처 : https://youtu.be/KUOwVP36Pr0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