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냥연구소 1] 온 세상 반려가족 필수 반려동물 교양만화
안녕하세요.
요새 반려동물 키우는 가정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코로나가 장기적으로 가게 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더 늘어난 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 반려동물 기초정보가 재밌고 간당하게 만화로 집필되어 있는 책이 나와서 한번 읽어봤습니다.
바로 비마이펫 에서 온 세상 반려가족 필수 반려동물 교양만화 멍냥연구소 1 발간이 돼서 읽어보고 후기를 남깁니다.
비마이펫 멍냥연구소
#초판한정선물 로
1. 포토카드 엽서 8종 (전원 증정)
2. 비마이펫 삼색이 필로우 인형 (추첨증정)
을 준다고 합니다.
전원 증정 선물로 받은 포토카드입니다.
앞면엔 마스코트인 삼색이와 리리가 귀엽게 있네요. 뒷면에 적은 글을 적을 수 있는 엽서로 되어 있습니다.
책을 열어 보니 앞장에 이렇게 ” 이 책은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생활을 꿈꾸는 ~의 책입니다. “라는 글귀가 딱 적혀있습니다.
뭔가 책임감을 더 일깨워 주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아이들이나 어른이들한테 아주 효과적인듯한 문구입니다.
비마이펫 멍냥연구소 간략 소개
1) 캐릭터 소개
일단 멍냥연구소에 나오는 주연 캐릭터들은 모두 5인물!
강아지 연구소 부문 주연인 리리
– 애교 많은 주인 바라기 강아지입니다.
벌레를 싫어해요.
주인이를 제일 좋아해요.
고양이 연구소 부문 주연인 삼색이
– 집사에게 툴툴거리지만 집사를 사랑하는 고양이 (츤데레)
오이를 싫어해요.
엄마를 제일 좋아해요.
우주인
– 리리와 삼색이의 보호자입니다.
엄마
– 우주인의 보호자입니다.
아빠
– 우주인의 보호자입니다.
2) 차례(목차)
책은 1장과 2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멍냥연구소답게 강아지에 관한 내용과 고양이에 관한 내용이 모두 들어가 있는데요,
중간에서 헷갈리지 않게 두 내용이 장으로 나뉘어 있어 헷갈리지 않게 볼 수 있어좋습니다.
1장은 강아지 연구소, 2장은 고양이 연구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고양이 연구소
저는 일단 먼저 고양이를 반려하는 중이라 고양이 연구소 부문부터 읽어봤습니다.
냥이 mbti 말고도 고양이의 기초 반려 정보가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그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반려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이 책을 본다면, 좀 더 고양이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4) 냥이 MBTI -고양이 성격 알기-
멍냥연구소에 나온 부분을 발췌하자면 뉴질랜드 링컨대학교 로렌 핀카 박사가 고양이 200마리와 집사를 연구한 결과라고 합니다.
크게 5가지로 ( 1 ~ 5 ) 성격으로 분류될 수 있고 물론 환경적인 영향에 의해 5가지 이외에 성격으로도 분류될수 있다고 합니다.
오…!!! 양남이가 사람냥인가??? 양양이는 사냥꾼냥? 예민보스냥?
이렇게 보면서 재미지게 봤습니다 ㅋㅋㅋㅋ 물론 사람이나 고양이나 다 재미로 보는 거 아시죠…? ㅋㅋㅋㅋ
4) 그외
이 외에도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동물 6종에 대한 정보도 기록이 되어 있었습니다.
비마이펫 멍냥연구소, 초보 집사에게 추천해요!
반려동물에 대한 기초정보들이 만화로 알기 쉽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 처음 반려동물들을 키우고자 하는 가정이라면 읽어본다면 아주 도움이 많이 될 듯한 책입니다.
본 포스팅은 비마이펫의 체험단에 참여하면서 비마이펫과 브랜드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