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더운 여름 고양이 ‘빗질’ 더 자주 해야 하는 까닭

여름에 반려견의 열사병을 걱정하는 사람이 많은 데 반해, 고양이 건강을 걱정하는 경우는 드물다.

그런데 고양이도 개처럼 무더위에 지칠 뿐 아니라 열사병에 걸릴 위험도 있다. 실제로 개는 주변 온도가 28~29도가 되면 체온이 상승하지만, 고양이는 주변 온도가 32도 가까이 될 때까지 체온 변화가 거의 없다.

하지만 지속되는 더위에는 고양이도 체온이 오를 수 밖에 없다. 특히 요즘같은 한여름철에는.

체온이 오르면 체온 조절을 위해 고양이는 그루밍한다. 땀샘이 없어 땀을 흘리며 체온을 조절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루밍 중 몸에 묻은 침이 증발하면서 체온을 낮춘다.

고양이가 더위 타는 것을 막으려면 빗질을 해주는 게 도움이 된다. 빗질로 죽은 털을 제거해주면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된다.

또 고양이를 집에 두고 외출할 때는 환기가 잘 되게 창문을 열어놓는다. 동물용 쿨매트나 에어컨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COCOTimes물을 충분히 자주 마시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고양이는 흐르는 물에 호기심을 느끼기 때문에 분수대 형식의 식수대를 활용하면 좋다.

물그릇을 여러 군데 놓고 신선한 물로 자주 갈아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음식에 물을 타주는 것도 방법이다. 습식사료에 물을 약간 더 타주는 게 효과적이다.

단, 습식캔은 상할 수 있어 캔 개봉 후 30분 이내에 고양이가 먹지 않으면 치운다.

The post 더운 여름 고양이 ‘빗질’ 더 자주 해야 하는 까닭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