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대구, 내달 6일부터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기간이 다가왔다. 그래서 전국의 지자체들은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벌인다. 
대구시의 경우, 10월 6일부터 3개월령 이상의 반려견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예방백신 5천400두분을 지정 동물병원에 무료로 공급한 후, 이 기간동안 접종하면 접종비를 3천원만 내도록 하는 것이다. 종료는 19일이지만, 백신이 바닥날 때까지 선착순이다.
대개 전국의 지자체들이 봄 가을, 2차례에 걸쳐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벌인다. 백신을 무료 공급하므로 보호자들은 대개 5천원 안팎의 접종비만 내면 된다. 그중 3천원을 대구시가 예산으로 또 지원한다는 것.
광견병은 모든 온혈동물에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감염 동물로부터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동물이나 사람에게 전파되는 치사율이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이다.
광견병은 쉽게 흥분하거나 과민해지는 공격성향과 거품 섞인 침을 흘리는 것 등이 그 증상으로, 잠복기가 보통 4~8주 정도다. 하지만 걸리면 대부분 10일 이내에 죽는, 높은 치사율이 특징.
이에 따라 가정에서 기르는 3개월령 이상 된 개는 광견병 예방접종을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또 면역력 유지를 위해 매년 1회 보강 접종해야 한다.
한편, 이 기간동안 광견병 예방접종을 원하는 보호자는 대구시 지정 동물병원(약 160여곳)을 확인한 후 방문하면 된다.

The post 대구, 내달 6일부터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