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공기청정기
고양이 소변 냄새 제거 펫공기청정기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면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당황하는 일이 종종 있는데, 애용이의 화장실을 청소하다 보면 소변의 엄청난 냄새에 깜짝 놀랄 때가 있다. 특히 실시간으로 싸고 있는 소변의 경우에는 냄새가 대단하다.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는 집사의 유용한 아이템으로 공기청정기가 자주 거론되곤 한다. 꼭 소변 냄새 때문은 아니더라도 집 안의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어서, 실제로 사용해 보면 삶의 질이 달라진다고 한다.
내가 이번에 사용해 본 제품은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다시피, 공기청정기하면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다이슨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다이슨 특유의 디자인으로 많은 이미 사람들에게 유명한 제품이다.
난생처음 보는 공기청정기 앞으로 우리 집 대표 똥쟁이가 모습을 드러냈다. 꼬리를 바짝 세우고 있는 것을 보아하니 무섭기보다는 호기심이 폭발하고 있는 중이다.
반려동물은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털에 붙은 비듬과 같은 미세한 오염물질을 집 안 곳곳에 떨어뜨리는데, 이러한 물질들은 공기 중으로 떠다니며 집 안의 가구에 쌓이거나 사람의 기관지로 들어갈 수 있다.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이러한 반려동물의 털의 비듬, 외부에서 들어온 꽃가루 뿐만 아니라 0.1 마이크론 크기의 미세한 입자를 99.95% 제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을 활용하여 강력한 순환을 일으키고, 멀리 있는 오염물질까지 끌어당겨 정화된 공기를 집 안 전체로 분사한다. 특히 실내 오염물질 중에서 가장 흔한 포름알데히드를 효과적으로 파괴할 수 있는데, 포름알데히드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가구와 바닥재 그리고 침구류에서 수년 동안 발생하는 오염물질이다.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포름알데히드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서, 0.1 마이크론보다 500배는 더 작은 포름알데히드 분자를 감지한다. 4개의 센서가 실시간으로 계속 공기의 질을 모니터링하고 동시에 정화시킬 수 있다. 모래에 용변을 처리하는 고양이의 경우 모래에서 각종 불쾌한 냄새가 날 수 밖 없는데,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이러한 고양이 소변 냄새의 97%까지 제거한다.
다이슨 링크 앱을 깔아서 연결시켜 주면 별도의 리모컨을 사용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각종 기능을 사용하고 제어할 수 있다. 다이슨 링크 앱을 설치한 뒤 다이슨 공기청정기 근처로 가져다 대면 쉽게 연결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바람의 세기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집 안의 공기질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평소에는 자동모드로 설정하여 사용하면, 시간마다 공기의 질을 체크하여 풍량을 올리기도 한다.
애용이는 귀여운 외모에 전혀 상반되는 엄청난 똥 냄새를 자랑한다.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각종 냄새는 보통 모래와 화장실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그 근처에 공기청정기 하나 놔두면 삶의 질이 달라진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고양이 냄새 제거 애용 후기 끝.
이 글은 비마이펫을 통해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제공받고 작성한 체험단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