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노원구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동물 장례지원사업

21그램-노원구자원봉사센터, 상호 협력 MOU 체결

21그램 반려동물 장례식장(이하 21그램)이 노원구자원봉사센터와 올바른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21그램 권신구 대표와 노원구자원봉사센터 유봉상 센터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21그램과 노원구자원봉사센터는 노원구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장례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반려동물 장례문화의 선진화와 사회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상호 교류 및 사회복지와 동물복지 실현을 통한 사회공헌의 의미를 담은 내용으로 공동 합의했다.

21그램은 앞서 취약계층을 관리하고 있는 노원구자원봉사단에게 기초수습키트를 활용한 반려동물 장례 응급조치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취약계층의 반려동물 사망 시 구체적이고 즉각적인 조치 후, 21그램 반려동물 장례식장의 합법적인 장례서비스까지 연계할 방침이다.

이미 노원구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 돌봄 프로그램을 통해 다각적인 복지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취약계층 반려동물 돌봄 지원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노원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점차 증가하면서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며 “동물복지가 결국에는 사람을 위한 사회적 복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인 만큼 이번 협약은 아주 의미가 깊다”고 강조했다.

21그램 권신구 대표는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취약계층의 반려동물 돌봄 및 장례지원 사업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반려동물 장례문화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21그램은 ‘겉모습은 달라도, 영혼의 무게는 같다’를 모토로 정중한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건강한 삶과 아름다운 이별을 위한 전 생애주기 케어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21그램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