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낯은 가려도 주인에겐 한없이 다정한 오시캣 Ocicat

오시캣(Ocicat)은 1964년 미국에서 아비시니안과 샤미즈(샴)의 교배 실험을 통해 탄생한 품종이다. 그 후 아메리칸 쇼트헤어와도 교배되어 다양하고 우수한 유전성을 지닌 현재의 오시캣으로 개량되었다.

매력적인 표범 무늬로 유명한 야생 고양이 오셀롯과 닮았다는 이유로 오시캣이라 불리게 됐지만, 오시캣의 성격에서 야행성은 전혀 찾아볼 수 없으며 오히려 보통 고양이보다 더 온순한 편이다. CFA에는 1987년 등록되었다.

아비시니안의 체형을 그대로 물려받았지만 오시캣이 조금 더 크고 단단하며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있다. 움직임은 빠르면서도 부드럽고 우아하다. 오시캣 외형의 특징은 무엇보다 야성적 느낌의 강렬한 스포트 무늬이다. 새끼 고양이때는 얼핏 줄무늬 느낌이지만, 자라면서 스포트 무늬로 바뀌며 더욱 매력적인 모습이 된다.

연한 황색이나 은색의 바탕에 표범을 연상시키는 짙고 뚜렷한 스포트 무늬가 일반적이다. 단모종의 가늘고 윤기 나는 털이 온몸을 덮고 있다. 아몬드 모양의 커다란 눈에 짙은 색과 밝은색의 털로 테두리가 있으며 이마에는 M자 무늬가 있다. 

COCOTimes

COCOTimes

오시캣은 들고양이를 닮은 야성적 외모와는 달리 실지 성격은 주인에게 헌신적이고 애교 많은 개냥이 스타일이며 울음소리도 거의 없거나 울어도 소리가 작기 때문에 집고양이로써 아주 매력적인 조건이다.

온화하며 주인의 가족들을 잘 따르고 다른 동물과도 잘 지내는 편이지만 낯선 사람에게는 강한 경계심을 나타내기도 한다. 샤미즈의 우수한 지능을 물려받아 머리도 좋은 편이며 눈치 또한 빠르다. 

 

[건강 체크포인트]
피부질환과 요로결석의 유의 사항이 있다.

[요약]
원산지 : 미국
성격 : 낯가림이 있지만 사교적이고 다정함
몸무게 : 5~8kg 내외
2015년 CFA(The Cat Fanciers Association)발표 올해의 유명 고양이 20위

[이미지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관련기사

고대 이집트의 유물과 벽화에서 발견된 고양이 아비시니안(Abyssinian) 바로가기

The post 낯은 가려도 주인에겐 한없이 다정한 오시캣 Ocicat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