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까다롭던 IBD 진단, 혈액검사만으로도 잡아낸다

【코코타임즈】

IBD(inflammatory bowel disease, ‘염증성 장질환’ 혹은 ‘만성장염’) 발병 여부를 혈액 검사만으로도 간편하게 진단할 수 있게 됐다.

미국의 대형 의료업체 ‘마스’(Mars Veterinary Health)의 자회사안텍’(Antech Diagnostics)이 개발한 IBD용 첫 번째 혈액검사로, 혈청 샘플을 실험실에 보내면 결과를 알려주는 형식이다.

‘Canine CE-IBD’라고 명명된 이 검사는 3가지 생물지표(biomarker)를 분석한다글리아딘(글루텐) 감응도, 박테리아 증식, 그리고 장내 염증을 검사하는 것이다.

안텍의 제니퍼 오기어(Jennifer Ogeer) 부사장은 <Today’s Veterinary Business>에 “IBD 진단과 원인 규명은 오래 걸리고 비용도 많이 들어가는 과정이었다”라며 “고통받고 있는 반려견을 위해 이젠 증거 기반 의 새로운 기술을 이용해 적은 비용으로도 빠르게 치료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anine CE-IBD 검사는 현재 미국에서 출시되었으며 코로나19 관련 여행 금지가 풀리면 캐나다에서도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마스(Mars Veterinary Health)의 토드 탬스(Todd Tams)  의료 총책임자도 “수의사들은 만성 구토나 설사가 있는 반려견들의 IBD를 진단할 더 간단한 방법을 늘 필요로 했다”면서 “생물지표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공해 IBD를 더 일찍, 더 확실하게 진단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 설명했다.

관련기사:

【고양이그림공부】만성장염(IBD· Inflammatory Bowel Disease) 바로가기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