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곰인가? 어휴, 전 고양인데요

지난 4월 초, LA에서 활동하는 사설 구조단체에서 아기 고양이 한 마리를 구조했습니다. 그런데 아기 고양이의 귀는 다른 고양이와 달리 뾰족하지 않고 동그랬습니다.

그 때문일까요? 녀석은 마치 아기 곰처럼 보였습니다.

batch_01.jpg

곰 닮은 아기 고양이 퀼입니다. 그런데 퀼은 듬직한 곰과 달리, 작은 체구와 불편한 다리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선천적으로 앞발의 힘줄이 수축해 발이 제대로 펴지지 않는 것이었죠.

임시보호자 멜 씨는 그런 퀼을 위해 매일 물리치료를 하기로 했습니다.

batch_02.jpg

그녀는 손난로를 이용해 퀼의 근육과 힘줄이 충분히 부드러워지면, 손으로 앞발을 주물러주며 힘줄이 조금씩 늘어나기만을 바랐습니다.

“물리 치료를 매일 하고 있어요. 퀼이 성장하면서 힘줄이 함께 자연스럽게 늘어나길 바라면서요.”

batch_03.jpg

멜 씨의 바람대로 퀼은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이동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처음에는 비틀거리며 제대로 움직이지도 못하던 퀼이 점점 활기차게 돌아다니기 시작한 것이었죠.

멜 씨는 조금씩 건강해진 퀼의 모습에도 기뻐했지만 정말 인상 깊었던 것은 녀석의 성격이었습니다.

“정작 퀸은 무엇이 달라졌는지 크게 모를 수도 있어요. 처음부터 자신이 불편한 고양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는 녀석이거든요. 호훗.”

batch_04.jpg

퀼은 곰처럼 근엄한 표정으로 엉금엉금 기어 멜 씨의 남편에게 다가갔습니다. 그리고 곰처럼 두 앞발을 하늘 높이 치켜든 후, 남편의 목덜미를 껴안았습니다.

“퀼이 가장 좋아하는 비밀의 장소는 남편의 셔츠 안이에요!”

batch_05.jpg

퀼이 충분히 건강해졌다고 생각한 멜 씨는 녀석에게 새 친구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바로 그녀가 임시보호하는 또 다른 고양이 체스터입니다!

체스터는 작은 곰 퀼에게 다가가 앞발을 내밀어 악수를 청했습니다. 그러나 눈치 없는 퀼이 말똥말똥 쳐다보자 체스터는 퀼의 엉덩이에 손을 대고 끌어당겨 포옹했습니다.

“그때부터 퀼이 체스터와 떨어질 생각을 안 하더라고요. 호호!”

batch_06.jpg

체스터는 자신을 따라다니는 퀼을 껴안고 얼굴을 핥아주었고, 눈을 꼭 감고 세수를 받던 퀼은 옆으로 반 바퀴 굴러 허공에 앞발을 휘둘렀습니다.

얼마 전인 4월 12일, 멜 씨는 부활절을 기념해 퀼의 선물 사진을 SNS에 인증했습니다. 인형으로 가득 찬 바구니로 포옹을 좋아하는 퀼에게 안성맞춤인 선물이었죠.

“안녀하세요. 전 곰 닮은 고양이 퀼이에요. 바구니 속 인형처럼 저를 껴안아줄 가족이 나타나길 기다리고 있어요. 얼른 나타나주세요!”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꼬리스토리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