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고양이는 마시는 물에도 취향이 있나요?

모든 동물은 신선한 물을 마시고자 하는 본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혹자는 이것이 고양이가 흐르는 물을 좋아하는 이유로 설명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자신의 고양이는 흐르는 물에 관심이 없다고 토로하는 집사분들도 계시는데요. 음. 그렇다면 나의 반려묘는 어떤 물을 좋아하는 걸까요?

batch_01.jpg

캬! 이 맛이야! 

고양이마다 좋아하는 물은 가지각색입니다. 어떤 고양이는 흐르는 물, 어떤 고양이는 따뜻한 물, 어떤 고양이는 차가운 물 어떤 고양이는 변기물을 좋아합니다. 평소 여러 가지 종류의 물을 준비해 반려묘의 물 취향을 파악한다면, 항상 물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겠군요!

batch_02.jpg

물그릇은 이렇게!

고양이마다 물 취향은 다르지만, 신선한 물을 좋아하는 본능은 같습니다. 그렇기에 날마다 그릇에 남은 물을 버리고 깨끗하게 씻은 후 신선한 물을 담아주세요. 이때 고양이의 취향에 맞는 물까지 담겨있다면. 그 물은 꿀맛이겠네요. 참, 고양이는 수염이 닿는 걸 싫어하니 주둥이가 넓은 그릇에 물을 담아주세요!

집사님? 취존 좀 

여러 마리의 고양이를 키울 때는 물그릇을 같이 쓰게 하지 말고 고양이마다 전용 물그릇을 마련해주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는 자신이 아닌 다른 동물과 그릇을 공유하는 걸 좋아하지 않으니까요. 물 취향도 존중, 개인 물그릇도 존중해주면 더욱 좋아할 거예요!

batch_03.jpg

물로 보는 고양이 건강

혹 고양이가 갑자기 물을 많이 마시지는 않나요? 더워서 그런 건가? 기분 탓인가? 고양이가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시는지 아닌지 알 수 있으려면, 당연히 평소에 마시는 물의 양을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신다면 신장병이나 갑상샘 기능 당뇨병 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꼬리스토리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