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검역본부 이제용 본부장 등 7명, 첫 ‘동물방역수의사대상’

검역본부 이제용 본부장 등 7명, 첫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올해 처음 제정된 ‘대한민국동물방역수의사대상’에 농림축산검역본부 이제용 호남지역본부장 등 7명이 선정됐다. 우리나라의 동물 질병 예방과 축산업 발전, 공중보건 향상에 공로가 큰 공무원 수의사들에게 수여하는 특별상.

대한수의사회(KVMA, 회장 허주형)는 9일 “우리나라 동물 방역에 큰 업적을 남긴 분들을 대상으로 지난 7일 포상심사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히고, 그 명단<사진>을 발표했다.

KVMA는 당초 국가직, 광역지자체직, 기초지자체직으로 나눠 부문별로 1명씩만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포상심사위원회는 “지난 수년간 재난형동물감염병이 지속되어 왔기 때문에, 첫 번째 시상인 만큼 그동안 고생하신 여러 수의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더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수상 인원을 증원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KVMA는 이번 선발을 위해 지난 10월 25일부터 약 1개월 간 지역수의사회 및 산하단체 등으로부터 후보자를 공개 추천 받았다.

시상식은 28일 열릴 예정. 단,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일정은 아직 가변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허주형 KVMA 회장은 “수상자 수가 한정되어 있어 전국에서 고생하는 공무원 수의사들 모두에게 수여하지 못하는 점이 유감”이라며 “앞으로도 각자 위치에서 열심히 의무를 다하는 수의사들을 격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