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코티티, 반려동물산업 전문연구기관으로 도약! 11.18.~20, 국내최대 반려동물산업 전시회(메가주) 참여

코티티시험연구원(원장 이상락)은 오는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킨텍스(일산), 제1전시장(Y-15)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반려동물산업 전문 전시회인 메가주 박람회(K PET FAIR)에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코티티시험연구원이 준비해온 정책연구업무, 기술개발 및 안전인증업무 등 반려동물산업 전문연구기관으로써의 역할에 대하여 관련 업계에 소개하고,

2019년부터 한국애견협회와 협업하고 있는 반려동물용품에 대한 안전인증제품을 홍보하고 소비자피해사례, 품질인증제품 및 기술개발과제 등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현장조사할 계획이다.

메가주 박람회 참여 개요

일시 : ‘22. 11. 18(금) ~ 20(일), 10:00 ~ 17:00

 ▪ 장소 : 킨텍스(일산) 제1전시장, 메가주(케이펫페어) Y-15

 ▪ 전시 : 반려동물산업 전문연구기관의 역할 소개

          ① 반려동물산업 정책연구, ② 관련용품 기술개발, ③ 관련용품 품질인증

 ▪ 내용 : ❶ 코티티 안전인증(PS)* 제품 홍보 ❷ 피해사례, 인증품목 및 개발과제 조사

  * PS(Pet Safety) 인증사업, 반려동물용품의 기본물성, 유해물질 중심으로 인증

코티티시험연구원은 금년 7월부터 ‘24년 12월까지 3년간 산업자원부 표준기술력향상사업*으로 반려동물 용품 및 서비스 산업의 표준화기반구축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 선진화된 국가표준체계의 확립과 독자적 표준화 역량강화를 위해 국제표준화와 연계된 표준기술개발, 표준인력양성, 표준이행 및 활용능력제도 등 국가표준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한 사업임

본 과제를 통하여 반려동물 용품 및 서비스 산업의 중장기 표준화 전략을 수립하고 관련산업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최종목표이다.

이를 위하여 관련 금년말까지 산·학·연·관 전문가 협의회**를 구성하고 내년에는 산업분류체계 및 표준목록(100대)를 확정하여 반려동물용품 및 서비스 산업 중장기 표준화로드맵을 발표할 계획이다.

  ** (가칭)반려동물연관산업발전협의회, 관련전문가 20명내외로 구성예정 

아울러, 이번 메가쥬(케이펫페어) 전시회의 참여를 계기로 관련 전문가, 업계 및 수요자(참관객)과의 긴밀한 교류를 통하여 보다 현장감 있는 정보와 관련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본 전시회의 주관사인 ㈜메쎄이상과도 긴밀한 업무협력을 통하여 부스전시, 관련 정책세미나 등 계속적으로 콜라보할 계획이다.

한편, 코티티시험연구원 이상락 원장은 “1,500만 반려인 시대에 관련 용품 및 서비스의 요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므로 국가적인 대처방안이 나와야 한다. 산업분류체계 및 품질(안전)관리체계의 마련이 신속하게 진행되어야 한다.”고 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비마이펫

반려동물 지식정보 채널, 비마이펫 라이프의 대표 계정입니다 :)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유튜브 혹은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좋아요 및 구독 부탁 드려요!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