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이만큼 좋아' 호감도에 따라 선물 주는 댕댕이

댕댕이 도라에게는 소중한 선물이 2가지 있습니다. 바로 테디베어 인형과 녀석의 침대입니다. 그리고 도라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소중한 물건을 물어다 주곤 하는데요.

여기서부터 재미난 게임이 시작됩니다.

batch_01.jpg

도라의 보호자 루비 씨가 웃으며 말했습니다.

“우리 집에 놀러 오는 사람들은 두 가지로 분류돼요.”

바로 테디베어 인형을 받는 사람과 침대를 받는 사람입니다.

batch_02.jpg

도라네 집에 놀러 오는 대부분의 손님은 테디베어를 받습니다. 하지만 아주 드물게 녀석의 침대를 받는 손님도 있습니다.

그럴 때면 루비 씨가 놀라워하며 이렇게 말합니다.

“도라가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네요.”

침대는 도라가 세상에서 가장 아끼는 보물이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이기 때문입니다.

batch_03.jpg

사실, 도라는 떨어지는 낙엽 소리에도 화들짝 놀랄 만큼 겁이 몹시 많은 댕댕이입니다. 낙엽 소리에 놀란다는 건 과장이나 비유가 아닙니다.

실제로 가을이 되면, 낙엽이 떨어질 때마다 온몸을 움찔하며 어쩔 줄 몰라 할 정도로 불안감에 시달릴 때도 있습니다. 

녀석은 불안감이 엄습해 올 때마다 루비 씨의 품에 안겼지만, 루비 씨가 24시간 안고 있어 줄 수는 없는 노릇이었습니다.

batch_04.jpg

결국, 루비 씨는 불안감이 심한 댕댕이들을 위한 부드러운 마약 침대를 구입했습니다. 다행히 그 침대는 도라에게 큰 효과가 있었고, 도라는 불안할 때마다 부드러운 침대에 몸을 파묻었습니다.

어느새 침대는 도라에게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소중한 물건이 되었습니다.

“이제 침대의 의미가 어떤 의미인지 알겠죠?” 

도라가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물건 선물한다는 것은 상대방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batch_05.jpg

도라네 집에 놀러 오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침대를 선물 받기 원하지만, 대부분 테디베어를 선물 받습니다. 하지만 실망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도라가 당신에게 마음을 주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디베어 역시 도라의 소중한 장난감이고, 도라는 여전히 당신을 소중히 여긴다는 뜻입니다.”

테디베어를 받았다고 실망하는 건 마음을 준 도라에게 예의가 아니겠죠?

글 제임수

사진 The Dodo, @Ruby Simpson

ⓒ 꼬리스토리, 제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꼬리스토리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