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 ,

올해 처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에 UCC 추가

【코코타임즈】

매년 개최하는 농림축산검역본부의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에 UCC 동영상 분야가 추가된다.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 이하 검역본부)는 동물의 보호·복지에 대한 의식 확산을 위해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One Welfare)’을 주제로 ‘제13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사회의 구성원이 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동물과 사람이 행복할 때 하나의 복지(One Welfare)를 이룰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검역본부는 그 취지를 설명했다. 공모전 마감은 8월 9일, 상금은 총 500만원이다. 

검역본부가 제시한 주제는 3가지다. 동물등록제, 동물복지농장, 동물실험윤리 등. 특히 UCC 동영상 부문은 올해 처음으로 시범 도입하는 것으로, ‘동물등록’ 주제로 제작된 경우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내달 1일부터 마감일까지 누리집(www.animallovecontest.com 바로가기)에 접속해 응모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9월 25일 15 선정작(사진 12, 동영상 3)을 발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총 500만원 상금을 시상하게 된다.

한편,  지난해 12회 공모전의 경우 김택수씨의 작품 ‘시선이 머문 곳’<사진>이 대상을 차지했었다.  아침 대숲을 산책하던 중 바라본 아름다운 빛내림을 반려견과 함께 바라본 풍경을 섬세하게 터치했다. 당시 심사위원들도 “화면 구성부터 구도, 빛 처리 등 사진의 작품성이 탁월하다”고 평했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봄이와 함께라서 신나나봄-봄이를 소개합니다!

미국 연구진, “그레인프리 사료와 확장성 심근증은 아무 상관 없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