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애니멀호더 집에서 탈출한 강아지, 철이

*본 기사의 내용은 ‘샤론언니 님’의 제보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batch_01.jpg

2017년, 개소리가 유독 끊이질 않는 한 집이 있습니다. 그곳은 한 할머니의 집으로 몇 마리인지 짐작도 안 되는 수십 마리의 개를 키우는 곳입니다.

할머니는 애니멀 호더입니다.

batch_02.jpg

강아지를 사랑한다던 할머니는 거리의 유기견들을 하나둘 자택으로 거두어들이셨지만, 말씀과 달리 어떠한 보살핌이나 책임도 뒤따르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밥과 물을 제대로 먹고 있는지 의심이 될 정도로 아이들은 깡말랐고, 몸이 간지러운 듯 온몸을 긁는 아이들도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당연히 산책이나 기본적인 관리 등도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소장님과 구조대가 나섰지만, 개에 대한 할머니의 집착이 워낙 강해 아이들을 구조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batch_03.png

당시 구조에 나섰던 소장님은 “국내에도 애니멀 호더 방지법이 있지만 정작 인정되지 않는 상황이 많아 실효성이 전혀 없다”라며 답답함을 토로하셨습니다.

애니멀 호더 방지법은 상해나 질병 등 동물보호법에서 규정한 명확한 학대의 증거가 있어야 구조가 가능했으며, 밥과 물을 굶겼다는 정황이나 더러운 아이들의 상태만으로는 법의 도움을 받기는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할머니는 아무런 관리 없이 개들을 방 안에 가두어 구조대를 애타게 할 뿐이었습니다. 그대로 물러설 수 없었던 구조대는 고집스러운 할머니와의 오랜 실랑이 끝에 피부병을 앓고 있는 갈색 푸들 ‘철이’만을 간신히 데려올 수 있었습니다.

batch_04.jpg

좁은 집에서 바글바글 거리는 곳에서 힘들게 탈출할 철이는 곧장 동물병원으로 옮겨져 검진을 받았고, 걱정과 달리 약간의 탈수 증상과 피부병 증상만을 앓고 있었습니다.

할머니로부터 밥과 물 한 번 제대로 얻어먹지 못하고, 눈길 한 번 받지 못했던 철이는 봉사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조금씩 건강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목욕과 미용을 통해 완벽한 곡선을 자랑하는 동그란 헤어스타일로 변신한 철이는 마치 잡지에 나오는 모델견 같은 아우라를 뽐내며 사람들을 감탄시키기도 했죠!

batch_05.jpg

사람을 무척 좋아해 발라당 엎드려 애교를 부리는 모습에 별명이 ‘간장치킨’이라 불린다는 철이는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좋은 보호자를 만나지 못한 채 3년째 보호소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다른 개들과 어떤 문제도 없이 금방 잘 어울려 지내며, 사람의 손길을 받을 때마다 눈을 감고 스킨십을 즐기는 모습은 마치 가정집에서 오래 지낸 아이처럼 보일 정도입니다.

당장 입양을 가더라도 별문제 없이 잘 적응할 거라는 철이! 철이의 입양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batch_06.jpeg

입양아 정보

이름: 철이

나이: 7살

성별: 남

특이사항: 가벼운 피부병(가려우면 살짝 긁는 정도)

입양조건 

-입양신청서 작성

-책임비 15만 원

-6개월간 한 달에 한 번씩 카페 ‘유기동물사랑나누기(유사랑)’에 입양후기 작성

*책임비는 다른 강아지들의 중성화수술 비용과 보호소 운영비로 사용 예정

입양문의 

담당자: 유기동물사랑나누기(유사랑)

전화: 010-9155-3088

010-3398-2467

이제원 기자  ggori_story@naver.com

ⓒ 꼬리스토리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꼬리스토리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